지난해 7월 인수… “증설·수주 확대로 세계 최고 수준 위탁생산 및 개발업체 도약”

17일(현지시각) 미국 버지니아주 피터스버그에서 열린 앰팩 생산시설 가동식. <사진=SK㈜ 제공>
▲ 17일(현지시각) 미국 버지니아주 피터스버그에서 열린 앰팩 생산시설 가동식. <사진=SK㈜ 제공>

[폴리뉴스 박현 기자] SK그룹의 투자전문 지주회사 SK㈜가 지난해 인수한 미국 ‘앰팩(AMPAC)’이 새로운 원료의약품 생산시설을 가동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SK㈜는 17일(현지시간) 미국 버지니아주 피터스버그에서 로절린 댄스 버지니아주 상원의원과 새뮤얼 파햄 피터스버그 시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앰팩 생산시설 가동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앰팩은 항암제 등 고부가가치 원료의약품을 생산하는 바이오‧제약 위탁생산 및 개발업체(CDMO, Contract Development and Manufacturing Organization)로, SK㈜가 지난해 7월 지분을 100% 인수했다.

이번에 가동을 시작한 피터스버그 생산시설은 앰팩의 미국 내 3개 생산시설 중 하나로, 독일 제약사인 베링거인겔하임이 만들었고 2016년 앰팩이 사들였다. 이날 가동식을 기점으로 4개 생산동 전체에서 원료의약품 18만ℓ 생산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SK㈜ 관계자는 “고난이도 약물 생산이 가능하도록 개보수했으며, 약물 4종을 장기계약으로 신규 수주해 생산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의 앰팩 인수는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이뤄진 수천억 원 규모의 해외 인수합병(M&A) 사례다. 이에 대해 SK㈜는 바이오‧제약 분야를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하려는 의지와 SK바이오텍을 통해 쌓은 업계 신뢰, 다수의 글로벌 투자를 성사시킨 전문성 등 3박자가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다. SK㈜는 앞으로 지속적인 증설과 수주 확대를 통해 앰팩을 세계 최고 수준의 CDMO로 성장시키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현재 SK㈜는 2017년 인수한 SK바이오텍 아일랜드 생산시설과 국내에서 총 40만ℓ 원료의약품을 생산하고 있다. 앰팩을 더하면 글로벌 선진사업자 수준인 100만ℓ 급을 유지하게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