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부산상공회의소에서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시대, 가덕도 신공항 필요성" 강연
"남동권 관문공항 추진 지지 여론, 전국적 확산 신호탄 될 듯"

24일 송영길 의원은 부산상의 강연회에서 남동권 국제관문공항의 필요성을 역설하고, 입지 또한 가덕도가 적격이라고 말했다.
▲ 24일 송영길 의원은 부산상의 강연회에서 남동권 국제관문공항의 필요성을 역설하고, 입지 또한 가덕도가 적격이라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인천 계양구을) 6월 24일 10시30분 부산상공회의소 2층 상의홀에서 "문재인 정부와 북방경제협력, 해양수도 부산과 동남권 관문공항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가졌다.

4선 집권여당 중진인 송영길 의원은 민선 5대 인천광역시장 및 문재인 정부의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다. 박근혜 정부 시절인 지난 2016년에 영남권 신공항이 김해로 결정될 당시, 김해신공항의 문제점을 조목조목 비판하며 정부에 가감 없는 우려를 표명한 바 있다.

이번 부산 강연회에서 현 정부의 국정목표인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시대" 구현을 위한 북방경제협력의 중요성을 언급하고, 해양과 대륙을 잇는 동북아 해양수도 부산의 지리적 이점 및 활용 방안을 강조했다.

또한 머지 않은 장래에 북방 하늘길 개방과 향후 폭발적으로 증가할 항공 수요에 대비한 '동남권 국제관문공항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전 인천시장으로서 인천국제공항의 비약적 발전과 유, 무형의 파급효과를 몸소 체험한 송 의원 자신은 이번 강연을 두고 "관문공항 건설에 대한 지역민들의 이해도를 제고하고, 나아가 수도권을 비롯한 전 국민적 지지 여론 확산에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자평했다.

송영길은 대통령 직속 북방경제협력위 특별고문, 부산 강연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별위원회 위원장,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인천 계양구을 20대 국회의원이다.

 

 

 

정하룡 기자 sotong2010@poli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