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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

이인영 “한국당, 추경 볼모로 패트 고소·고발 취하 원하나”

“美, 연방하원서 ‘한반도 종전 지지안’ 통과...야당도 판문점 비준 동참해야”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6일 자유한국당을 향해 “추가경정예산안을 볼모로 깊숙이 숨겨뒀던 (패스트트랙) 고소고발을 취하하라는 엉큼한 마음을 드러낼 것이냐”고 지적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한국당은 착한 추경을 나쁜 정쟁으로 그만 괴롭히기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여야가 힘을 모아 일본의 경제보복에 초당적으로 힘을 합치자고 한 것이 일주일 전이다”라며 “국회 차원의 일본 보복 철회 결의안을 채택하지 못하고 국회가 헛도는 상황을 다시 맞아 매우 우려스럽다”고 밝혔다. 지난 15일 여야 3당 원내교섭단체 원내대표들은 이번 임시국회 본회의 의사일정 합의를 이루지 못한 바 있다.

이어 “이번 추경은 긴급한 재해재난과 서둘러야 하는 경기대응 민생 등을 위해 한 것”이라며 “아무리 눈 씻고 봐도 어느 한 곳에도 정쟁과 정략을 위한 것은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자신들이 표현한 그대로 제발 총선용 선심이라도 한번 써보길 바란다”면서 “처음엔 패스트트랙 사과와 철회를 요구하더니 경제청문회, 다시 경제원탁청문회 그리고 목선 국정조사 요구에 국방장관 해임요구까지 끝도 없이 추경을 볼모로 정쟁만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특히 “방탄국회를 위해 추경을 볼모로 잡으려 하는가, 아니면 마음 깊숙한 곳에 숨겨뒀던 고소고발을 취하하라는 엉큼한 본질을 드러내려 하나”라고 지적했다.

이 원내대표는 바른미래당을 향해서도 “정쟁과 연대할 것인가 민생과 연대할 것인가”라고 물으며 “책임있는 야당이라면 때와 상황을 헤아려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바른미래당은 한국당과 함께 정경두 국방부 장관 해임 건의안을 제출한 바 있다.

한편 한반도 종전선언 지지안이 미국 연방하원에서 통과한 것과 관련해선 “우리가 새롭게 내딛는 걸음의 끝에는 한반도 평화가 있다”며 “더욱 미국의 연방의회는 종전에 대해 보수적 입장을 그동안 견지해왔지만 손에 잡힐 듯 다가온 응답을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미국이 먼저 한반도 종전선언 결의안을 통과시킨 마당에 대한민국 국회가 판문점 비준 더 이상 방치해선 안 된다”며 “(야당은) 한반도 평화 향한 관문이 되는 판문점 비준 동참해달라”고 촉구했다.


 


















[폴리 1월 좌담회①] “민주당, 불평등 해소의 시대적 과제 해결 위한 변화... 총선 분수령 될 것”
[폴리뉴스 권규홍 기자] <폴리뉴스>와 월간 <폴리피플>은 지난 20일 폴리뉴스 회의실에서 ‘2020, 21대 총선 스타트, 변수와 전망’을 주제로 놓고 좌담회를 가졌다. 김만흠 정치 아카데미 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 날 좌담에는 홍형식 한길리서치 소장, 차재원 부산가톨릭대학교 초빙교수, 황장수 미래경영연구소장, 그리고 본지 김능구 폴리뉴스 대표가 참석해 치열한 토론을 벌였다. 먼저 황장수 소장은 최근까지 벌어진 각 당의 총선 준비상황에 대해 “제가 봤을 때는 여야 양쪽 다 엄청난 불안감이 있다. 뭔가 한 방에 터지면 한쪽이 무너져 내릴 수 있을 것 같다는 불안감이 담보된 선거가 되어가고 있다”며 “저는 그렇게 보고 있는데 한편으로는 지금 한국당에는 제가 볼 때는 황교안이라는 리더십 자체가 제일 위기의 본질이고, 민주당 쪽으로 봤을 때는 그야말로 당이 청와대의 거수기 역할을 하는 이런 부분과 지금 청와대와 검찰하고의 싸움에서 검찰이 거의 베트남 전쟁이나 스탈린그라드 전투처럼 문재인 정부를 녹아내리게끔 싸움을 끌고 가고 있다고 보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런 상황에서 민주당이 적당하게 제동을 걸어서 이 수준 이상으로는 더 해서는



[카드뉴스] 수소차에 대해 알고 싶은 모든 것

[폴리뉴스 강필수 기자] 현대자동차는 수소전기차 넥쏘를 올해 국내에서 1만 대 이상 판매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수소차는 우리 생활 속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수소차에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수소연료전지를 이용해 전기를 만들어 주행하는 수소연료전지차(수소전기차, FCEV)와 수소를 연료로 이용하는 수소내연기관차(HICEV)입니다. 수소내연기관차는 수소전기차보다 연료 보관이 어렵고 효율이 떨어집니다. 현재 생산되지 않고 있습니다. 수소전기차는 수소를 연료로 연료전지에서 전기에너지를 만들어 모터를 돌립니다. 수소전기차가 전기를 생산할 때 수소와 산소가 결합합니다. 이때 나오는 것은 물이 전부인 데다가 외부 공기를 정화하기까지 합니다. 현재 세계 시장에서 판매하는 수소차는 현대차 ‘넥쏘’, 토요타 ‘미라이’, 혼다 ‘클래리티’ 3종류가 있습니다. 모두 수소전기차 모델입니다. 수소차 구입시 현대차 넥쏘의 경우 국고보조금 225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지방자치단체도 지원금을 보조합니다. 지자체 보조금은 강원도가 2000만 원으로 가장 높습니다. 수소차 운전자가 관리할 부품은 에어필터·냉각수·이온필터 정도입니다. 내연기관차보다 관리가 쉽습니다.

[카드뉴스] 가치투자 하려는 당신, 반드시 알아야 하는 분석틀!

[폴리뉴스 이은주 기자]가치투자. 기업의 미래가치를 정확히 판단해서, 기업 성장의 관점에서 투자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물론 변동성이 큰 한국 주식시장에서 가치투자가 가능할까? 하는 의문을 가진 투자자들도 많습니다. 한국 주식시장은 신흥시장에 속해, 기업이 견고한 성장동력을 갖추고 있어도 글로벌 변수에 의해 취약한 모습을 자주 보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변수에도 쉽게 흔들리지 않는 기초 골격과 미래 성장 플랜을 탄탄히 갖춘 기업은 외부의 ‘바람’에 쉽게 흔들리지 않는 법이죠. 카드뉴스에서는 건강한 투자 방식으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기업 분석의 기본 중 기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고전입니다. PER 계산법으로 먼저 기업을 들여다봅니다. PER은 현재의 주가를 주당순이익으로 나눈 것이죠. PER은 기업이 얼마나 벌면 순이익이 주가와 같아지는가를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1주당 가격이 1만원이고 1주당 순이익이 840원이라면, PER은 11.배인데요. 주가가 1년 순이익의 11.9배라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지금 이 추세대로라면 이 기업이 약 12년간 순이익을 벌어들이면 내가 산 주가에 가깝다는 의미가 됩니다. PER은 그렇기에 낮을수록 좋고, 투자하기


[총선 D-84] 교실 안으로 들어온 총선 ‘모의 선거 교육’ 논란…선관위 “위법 결론 내린 적 없어”
[폴리뉴스 송희 기자]22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서울시교육청이 추진하는 모의선거 교육이 ‘사전 여론조사’에 해당돼 위법이라는 결론을 내렸다“는 언론 기사가 나와 교육계가 술렁였다. 지난해 말, 개정된 선거법에서 선거 연령을 만 18세로 하향 조정되면서 총선을 80여 일 앞둔 정치권이 민감한 상황이다. 그러나 해당 기사는 폴리뉴스의 취재 결과, 사실무근인 것으로 밝혀졌다. 모의선거 교육은 위법이다? 사건의 전말 선관위는 이날 기자와의 통화에서 “기사가 잘못됐다”며 “‘모의선거 교육은 선거법 위반이다’라는 결론은 아직 성급하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시교육청이 지난 11월에 질의서를 낸 것은 만 18세 선거권이 국회에서 통과되기 전이고 지금은 상황이 다르다”며 “18세 유권자들이 모의선거 교육에 참여할 경우, 공직선거법 위반 등 위법의 소지가 있을 수 있음을 고지한 것이 잘못 해석됐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교육청에서 다시 구체적인 공식 질의서를 보내기로 했다. 그때 다시 자료들을 관련법과 규정을 검토해서 답변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2018년 지방선거 앞두고 모의선거를 진행했던 징검다리교육공동체 사무처장은 기자와의 통화에서 “동아일보의 기사는 오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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