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입법·추경·日 경제보복 철회도 정경두 이름 앞에 막혀있어”
“민주, 정경두 위해 민생입법과 추경안 포기도 불사...무책임 납득할 수 없어”

오신환 바른미래당 대표가 18일 원내정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오신환 바른미래당 대표가 18일 원내정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지혜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18일 문재인 대통령이 이날 오후 예정된 여야 5당대표와의 회담에서 정경두 국방부 장관 경질에 대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문 대통령이 오늘 정 장관 경질문제에 대한 명료한 입장을 밝히는 것이 막힌 정국을 푸는 중요한 단초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민생입법도, 추경안도, 일본의 경제보복 철회 요구 결의문도 모두 정경두 국방부 장관 이름 세 글자 앞에 막혀 있다”며 “협치의 물꼬를 다시 틀 것인지, 아니면 대치를 확대재생산 할 것인지 문 대통령의 결정에 달려 있다”고 정 장관을 해임할 것을 압박했다.

오 원내대표는 “오늘까지도 6월 임기국회 마지막 본회의 일정이 확정되지 않고 있다”며 “임시국회가 집권당인 더불어민주당의 몽니로 인해 아무런 결론 없이 막을 내릴 위기에 처해있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정 장관을 지키기 위해 민생입법과 추경안 포기도 불사하겠다는 민주당의 무책임한 태도를 도무지 납득할 수가 없다”며 “추경을 해봐야 경제 살리기의 효과를 기대할 수는 없으니 아예 본회의를 무산시키고, 모든 책임을 야당에 떠넘기겠다는 속셈이 아니라면 국정운영을 책임지는 집권당이 이토록 무책임하게 나올 수는 없는 것”이라고 질타했다. 

국회 국방위원회 간사인 하태경 최고위원은 “국방부가 안보불안부가 됐다”며 “요즘 국방부가 요란스럽게 시끄러운 사건들로 안보불안을 조장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방부가 이제라도 국가 안보에 대해 원칙과 중심을 잘 잡기를 바란다”며 “그 첫걸음이 바로 정 장관 해임”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