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0대 젊은 여성 고객들의 두피 케어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고 있다. 특히 ‘앞머리’는 여자 헤어스타일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 앞머리를 자르면 동안으로 보일 수 있으며 일자 앞머리를 내린 생머리는 청순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기도 한다.

하지만 앞머리의 유무는 ‘단발병’만큼이나 여자들의 인생 최대 난제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한다. 앞머리를 한번 자르면 다시 기르는데 매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앞머리가 어중간하게 길러졌을 때는 귀 뒤로도 넘어가지 않고 얼굴의 양 옆에 딱 붙어 우스꽝스러운 모양새가 되기도 한다.

반면 미용 목적으로 앞머리를 자르는 것이 아니라 ‘어쩔 수 없이’ 앞머리를 유지해야 하는 이들도 상당히 많다. 바로 황비홍처럼 넓은 이마에 휑한 헤어라인과 가르마 때문이다. 흔히 남자들에게서 많이 생기는 M자 탈모는 여자에게도 비슷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다.

특히 최근 무리한 체중조절로 인한 영양불균형과 스트레스 등의 이유로 20~30대 여성들에게도 탈모가 흔히 나타나고 있어 탈모 관리를 돕는 피부과나 한의원 등에 방문하는 여자 환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많은 여성들이 겪고 있는 휑한 가르마 문제의 경우, 정수리에 원형탈모가 나타났거나 정수리부터 시작되는 머리 숱이 원래부터 너무 적은 것이 원인이다. 이에 모발이식까지 고려하는 경우도 많지만, 여자들이 겪는 빈약한 정수리 문제의 대부분은 두피만 건강하게 관리해줘도 충분히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인기 순위에 오른 지루성 두피염 샴푸, 지성 탈모 샴푸 추천 제품이 화제를 일으키기도 하는데 인생템을 찾으려면 자신의 두피 컨디션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헤어 케어 전문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의 스테디셀러템 ‘헤머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살리실산, 피리티온아연액을 함유하여 지루성두피의 피지 개선과 두피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두피 샴푸로 인기를 얻고 있다.

판테놀, 실크단백질, 덱스판테놀 등 탈모증상 완화 뿐만 아니라 모발에 풍부한 영양 및 보습효과를 공급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하여 민감성 두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여성 탈모는 이미 진행중인 상태라면 염색과 펌이 탈모를 악화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한 탈모일수록 머리를 자주 감아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관리법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