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오직 편 가르기 정치에 혈안...국민 삶 망친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지난 19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지난 19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3일 문재인 정부에 대해 “무능을 덮기 위해 갈등만을 부추기는 정권, 절망스럽다”며 “편가르기 정치가 국민의 삶을 망친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은행이 발표한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 2.2%는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가장 낮은 전망치다”고 지적하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그나마 이 전망치는 양호하다. 다른 글로벌 금융기관들은 훨씬 낮은 전망을 내놓고 있다”며 “정말 심각한 상황이다. 이 정부가 말하는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 도대체 어떻게 책임을 지겠다는 것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황 대표는 “우리 국민의 삶, 정말 기약하기 어렵다. 그런데 지금, 청와대는 오직 편 가르기 정치에 혈안”이라며 “이 정권을 비판하는 언론은 대한민국 언론이 아닌가. 이 정권을 지지하지 않는 국민은 대한민국 국민이 아닌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통합된 국민의 목소리를 대변한 사람은 오직 자신뿐, 자신에게 반대하는 세력은 존재조차 인정하지 않는 정권, 반다원주의 포퓰리즘 정권”이라며 “우리 국민들이 이 정권을 비판하지 않고 지지함으로써, 우리 삶에 단 한방울의 단비라도 만난 적 있었나”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국민의 힘겨운 삶부터 챙겨야 한다. 저의 쓰임이 바로 여기에 있다. 여러분이 꾸중을 하셔도 저는 여러분 삶 가까이 가야한다”며 “국민의 삶에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국민의 삶과 함께 이 나라를 도약시킬 것”이라며 “지금 우리 한국당은 비장한 각오로 ‘경제대전환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