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2층~지상 43층의 11개 동 총 2100가구 규모
인천지하철 1호선 송도랜드마크시티역(예정)과 인접

SK건설의 ‘송도 SK뷰(SK VIEW)’ 조감도. <사진=SK건설 제공>
▲ SK건설의 ‘송도 SK뷰(SK VIEW)’ 조감도. <사진=SK건설 제공>

[폴리뉴스 노제욱 기자] SK건설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의 ‘송도 SK뷰(SK VIEW)’가 입주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SK건설이 송도국제도시에서 처음으로 공급한 송도 SK뷰는 지하 2층~지상 43층의 11개 동 총 2100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75㎡ 67가구 ▲84㎡ 1952가구 ▲99㎡ 81가구 등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위주로 구성됐다.

송도 SK뷰는 송도국제도시 내에서도 편리한 교통, 쾌적한 자연환경,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 등 입지여건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2020년 개통 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과 인접해 있고 워터프론트 호수, 송도 달빛축제공원, 아암도 해안공원 등이 가깝다.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인천대, 뉴욕주립대, 조지메이슨대 등 국내외 유명 대학과 채드윅 국제 학교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SK건설은 단지 내에 센트럴파크(중앙공원), 자연형 연못 등 휴식공간과 1.2㎞ 길이의 산책길, 티(Tea) 하우스를 조성했다.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의 커뮤니티센터는 에듀센터, 피트니스센터 등으로 꾸몄다. 에듀센터에는 도서관, 독서실, 스터디룸 등이 만들어졌다. 피트니스센터에는 스크린골프연습장, 피트니스 공간, 샤워실, 사우나 등이 조성됐다. 지상 2층 규모의 키즈센터에는 어린이집, 파티룸 등이 들어선다. 또 학원 및 통학차량들이 대기할 수 있는 공간과 학부모와 자녀들이 대기할 수 있는 웰컴라운지를 마련했다.

SK건설은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일조권을 높였다. 전용 84㎡ 이상은 4베이 평면을 적용해(일부 세대 제외)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도록 설계했다. 세대 내부는 기존 아파트보다 10cm 높은 240cm의 천정고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100% 지하주차장 설치로 지상에 차가 없다. 일반 주차면적보다 가로 세로 10~20㎝ 넓은 주차장도 제공한다.

단지 곳곳에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와 지하주차장 비상벨 등을 설치했다. 또 홈네트워크, 주차공간 확인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원격검침 시스템, 승강기 호출, 일괄소등 및 가스 차단 스위치 등이 있다.

송도 SK뷰는 지난 10일 입주가 시작됐으며 입주지정 기간은 오는 9월 30일까지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분양TALK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