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회찬의 꿈, 차별 없는 세상·정의로운 복지국가는 정의당의 길”
“내년 총선 승리, 창원서 시작해 진보집권 토대 구축할 것”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23일 오후 경남 창원시 의창구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심 대표는 이날 노회찬 전 의원 1주기를 맞아 노 전 의원의 생전 마지막 지역구였던 창원을 방문했다. (사진=연합뉴스)
▲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23일 오후 경남 창원시 의창구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심 대표는 이날 노회찬 전 의원 1주기를 맞아 노 전 의원의 생전 마지막 지역구였던 창원을 방문했다. (사진=연합뉴스)


고(故) 노회찬 전 의원 서거 1주기를 맞은 23일,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고인의 지역구였던 경남 창원을 찾아 “민주당과 한국당이 양분했던 정치경쟁의 중심축을 이제 민주당 대 정의당 경쟁구도로 전환해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심상정 정의당 신임 대표는 당대표 당선 이후 첫 지역일정을 창원으로 잡아 경남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 우리 노회찬 대표님이 돌아가신 지 1년이 되는 날”이라며 말문을 열었다.

심 대표는 “노회찬 대표님은 꿈꾸는 현실주의자였다”며 “이름 없는 수많은 보통 시민들, 비정규직 노동자들, 청년들, 자영업자들, 장애인들, 바로 이름 없는 6411번 버스 승객들. 이분들과 꼭 두 손잡고 차별 없는 세상, 정의로운 복지국가를 향해 힘차게 걸어가는 것이 노회찬의 꿈이고, 우리 정의당의 길”이라고 밝혔다.

그는 “내년 총선 승리하고 진보 집권의 길을 힘차게 열어가자고 다짐했다”며 “정의당 대표로서 우리 대표님이 생을 다해 이루고자 했던 진보집권의 꿈을 창원 시민 여러분과 함께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했다.

특히 그는 “내년 총선 승리, 이곳 창원에서 시작하겠다”면서 “창원의 우리 여영국 의원님을 반드시 재선시키겠다. 그리고 부산, 울산, 경남의 영남진보벨트를 복원해서 다수의 지역구 당선자를 배출하고, 이 영남에서 진보집권의 토대를 구축해낼 것”이라고 했다.

심 대표는 창원, 경남 문제와 관련해 “제조업이 입은 타격으로 일자리가 대규모로 사라지고 있다”면서 “그린뉴딜경제위원회를 설치해서 정의당의 새로운 일자리 전략이자 미래의 산업정책으로 제시하겠다고 약속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창원이 가지고 있는 훌륭한 제조업 인프라를 기반으로 재생에너지 산업, 친환경 자동차 산업으로의 산업 전환을 이뤄낼 것”이라며 “창원을 4차 산업 시대에 맞는 첨단 소재산업 도시로 발전시키자는 것이 저와 이 자리에 있는 여영국 의원, 5기 경남도당위원장으로 당선된 노창섭 집행부가 함께 꾸는 정의당의 경제 비전”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그동안 우리는 대통령은 바꿨지만 국회는 바꾸지 못했다. 싸움판 국회, 낡은 기득권 국회를 계속 유지할 것이냐 아니면 과감한 민생개혁의 대전환을 이루는 국회를 만들 것인가 선택하는 총선”이라며 “결국 자유한국당의 부활이냐 정의당의 대약진이냐가 판가름 나는 선거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