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아파트 대체 가능 주거용 오피스텔...신혼부부 등 소형가구 인기
일산 역세권 도시 뉴딜사업 지정...교통, 교육, 편의시설 갖춰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오피스텔’ 투시도. <사진=대림산업 제공>
▲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오피스텔’ 투시도. <사진=대림산업 제공>

[폴리뉴스 노제욱 기자] 대림산업은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 일대에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오피스텔’을 다음 달 중 분양할 계획이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4개 동으로 아파트,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결합된 복합단지다. 오피스텔은 전용 66㎡, 83㎡로 구성돼 있으며 총 225실 규모다. 세부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면적 △66㎡ A 45실 △83㎡ B 180실로 구성된다. 지난 4월 분양을 나선 아파트는 전용 70·84㎡ 총 552가구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오피스텔은 1인 가구, 신혼부부 등 소형 가구를 위한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어 일산지역의 새 아파트 부족 현상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일산은 뚜렷한 개발호재가 없는 상황에서 아파트 노후화가 날로 심해지고 있다. 10년 이상 아파트 비율이 일산서구는 85%, 일산동구는 79% 수준이다. 낮은 사업성으로 재개발, 재건축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일산역 인근 일산동 일대는 도시재생뉴딜사업이 진행되면서 새로운 주거 중심축으로 주목받고 있다. 원도심 지역으로 이미 생활 인프라를 갖춘 것은 물론 일산 신도시와 바로 붙어 있어 우수한 일산 신도시 생활 인프라를 그대로 공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일산역, 일산초등학교 주변 등 뉴타운 해제 지역 17만7000㎡ 규모에 총 166억7000만 원을 투입해 추진하는 기반 시설 확충, 지역 상권 활성화, 문화·역사 거점 조성 사업 등이 예정돼 있다. 여기에 인근의 일산2구역 재정비촉진지구가 개발 예정에 있어 앞으로 일산역 일대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일산2구역 재정비촉진지구는 총 3151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으로 최근 롯데건설, GS건설 등의 건설사들이 시공사 선정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오피스텔은 지하철 경의중앙선 일산역이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일산역에서 급행 기준 디지털미디어시티역까지 18분대, 홍대입구역까지 23분대, 용산역까지 32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앞으로 고양대로가 위치했으며, 인근 고양 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도로 진입도 가능하다.

또한 대곡~소사 복선 전철(서해선)의 일산역 연장과 관련하여 지난 5월 10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천지하철 2호선을 검단 신도시, 김포를 거쳐 일산역까지 잇는 사업도 적극 추친 중이다. 여기에 지난해 12월 착공한 GTX-A 노선(2023년 예정) 개통 시 일산 킨텍스 역에서 서울역까지 15분대, 삼성역까지 20분대에 도착 가능하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일산 신도시 생활권을 그대로 공유한다. 후곡 학원가와 가깝고 일산초, 한뫼초, 일산중, 일산고 등이 인근에 있다. 대형마트, 백화점 등 생활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일산 신도시 내 위치한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타운을 비롯해 킨텍스 등 다양한 문화 편의시설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한 일산호수공원, 후동공원, 소개울공원 등도 가깝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최상층이 49층(오피스텔 최상층 48층)인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로 설계됐다. 조망권이 우수한 랜드마크 단지로 선보일 계획이다. 오피스텔은 주거형 혁신평면을 적용하여 3베이 맞통풍 구조(일부 세대 제외)로 설계했다.

또한 고성능 헤파필터가 장착된 공기 청정 환기 시스템을 통해 외부의 오염된 공기를 차단하고 실내공기를 정화할 수 있게 설계했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교통‧교육‧쇼핑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며 초고층으로 설계돼 일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브랜드 명성과 걸맞은 차별화된 설계를 통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오피스텔 주택전시관은 일산동구 백석동에 위치했다.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분양TALK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