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하루식품이 HACCP 인증시설에서 제조한 터키산 ‘백일후에 석류즙’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백일후애 석류즙은 연중 300일 이상 눈부신 햇살이 내리쬐 석류가 자라기 좋은 터키산 석류로 만들어지며 당도가 높고 단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석류즙에 들어있는 풍부한 칼륨은 부종의 원인이 되는 나트륨의 재흡수를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몸 속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해 평소 짠 음식을 자주 먹거나 매일 아침 손발이 붓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석류에는 여성에게 좋은 에스트로겐과 타닌, 팩틴질이 풍부해 피부탄력을 높이는 콜라겐과의 만남을 돕는다.

뿐만 아니라 좋은하루식품의 ‘백일후애 석류즙’은 석류에 고스란히 스며든 좋은 영양소 성분을 지키기 위한 NFC 클리어공법으로 맛이 깔끔하고 목넘김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고온에서의 추출은 대량추출이 가능해 생산 비용을 줄일 수 있지만, 석류 고유의 원료 내 함유된 영양소는 열에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원천 그대로의 영양소를 몸 속으로 흡수하는 데 한계가 있다. 이에 반해 NFC 착즙은 압착할 수 있는 양이 한계적이기에 가격에서 다소 차이가 있으나 영양소 파괴가 최소화된 공법이다.

좋은하루식품 관계자는 “좋은하루식품의 ‘백일후애 석류즙’은 유통기한을 늘리는 보존제나 열처리 없이 원재료의 건강한 맛과 영양을 그대로 보존했다”고 밝혔다.

이어 “석류의 껍질과 씨에는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타닌과 팩틴질이 들어 있어 석류를 그냥 먹는 것보다 즙으로 먹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것”이라고 조언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