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미사일 발사에 “文 ‘종전선언’ 자화자찬, 얼마나 안이한 인식이었는지 드러나”
“러시아 독도 영공 침입, 명백한 군사도발 행위...정부 NSC조차 소집 안해”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5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5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지혜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5일 “외교적 무능과 친북정책이 결합해 지금의 엄중한 안보위기를 불러왔다”며 “한미동맹을 강화하고 한미일 공조를 복원하는 것은 물론 북한과의 9.19 군사합의를 즉각 무효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북한의 신형단거리 미사일 2발 발사에 대해 “결코 핵과 미사일을 포기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국제사회에 선포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은 판문점 미북 회동 이후 사실상의 종전선언이라고 자화자찬했지만 그것이 얼마나 안이한 인식이었는지 명백하게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이어 북한에 세계식량계획(WFP)를 통해 대북식량지원을 하는 것과 관련 “이번 사태로 국민들께서 모욕을 당한만큼 북한 쌀 지원을 즉각 철회하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북한이 문재인 정권의 쌀 지원을 거부하면서 자존심까지 무너지고 있다”며 “조공을 바치듯 결과적으로 우리나라만 우스운 꼴이 되고 말았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러시아 군용기의 독도 영공 침범에 대해 “명백한 군사적 도발 행위”라며 “저와 우리 당은 이번 사태를 강력하게 규탄하면서 러시아의 사과와 재발방지약속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에 대해서는 “러시아의 도발을 틈타서 독도영유권을 주장하는 몰상식하고 치졸한 행태”라며 “독도 도발은 용납할 수 없다”고 규탄했다.

그는 “우리 공군, 중국, 러시아, 일본의 폭격기 30여대가 우리 동해 상공에서 3시간 넘게 대치하고 있었는데도 정부는 국가안전보장회의(NSC)조차 소집하지 않았다”며 “심지어 러시아가 유감을 표명했다면서 청와대가 나서서 변명을 했는데 반나절 만에 러시아 입장이 바뀌면서 청와대만 망신을 당하게 됐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 대표는 정부를 향해 외교안보라인의 교체와 우리 군 대비태세 점검, 당당한 대북정책 추진을 주문했다.

한편 황 대표는 “공영방송인 KBS를 친문 좌파들이 장악하면서 사실상 청와대의 홍위병이 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날부터 ‘KBS 수신료거부 전국민 서명운동’을 시작하고 , 노골적 선거 개입에 고소장을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