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문재인 신독재’ 밑그림 그려, 제2의 패스트 트랙 폭거 눈앞에 그려진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법무부장관 후보자 내정설과 관련 “악몽”이라며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대한민국을 위해서 통치 권력에서 떠나 달라”고 요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27일 페이스북에 조 전 수석이 민정수석을 물러난데 대해 “조국 수석이 이제 청와대를 떠나 법무 행정 전반의 총괄로 가게 되는 것은 어쩌면 우리 법치주의의 '악몽'과 같은 현실일지도 모르겠다. 문재인 정권의 신독재의 밑그림을 그린 조국 수석. 이제 그가 이끌게 될 법무부는 무능과 무책임을 넘어 '무차별 공포정치'의 발주처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조국호가 이 정권의 부패와 치부를 가리기에 급급하고, 나아가 제1야당 궤멸을 얼마나 선동할지 아찔하다. 제2의 패스트 트랙 폭거가 눈앞에 벌써부터 그려진다. 아니, 헌법 가치 몰락이 뇌리를 스친다”며 “그런 와중에 '조국 띄우기'에 혈안이 된 한 노회한 정치인(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의 마지막 응원이 애처롭기까지 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하지만 나는 결코 여기서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않는다. 폭주하는 열차는 반드시 탈선하게 돼있다. 그리고 국민, 민심이라는 브레이크는 반드시 이 폭주하는 기관차를 멈출 것”이라고 법무부장관에 조 전 수석이 임명되는 것을 막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나 원내대표는 또 “‘청와대를’ 떠난 것이지 문재인 대통령 곁을 떠난 것은 아니다. 조국 수석의 법무부 장관 행은 이미 정해진 수순으로 보인다. 쉽게 말해 ‘이직 휴가’ 정도의 시간을 번 셈”이라고 “이미 경질됐어도 몇 번은 경질이 됐어야 할 민정수석이었다. 하지만 끝끝내 인사검증 ‘실패’는 인정하지 않았다. 오히려 ‘영전’이라니. 기가 막힐 일”이라고도 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 민정수석실의 3대 실패는 문재인 정권 집권 전반기 전체의 실패와 직접 맞닿아 있다. 인사검증 실패로 인한 국민적 실망, 공직기강 해이로 인한 행정부 전체의 사기 저하, 그리고 사법의 편향성에 따른 끊임없는 정치 갈등. 이 모든 것이 민정수석실에서 시작된 기획이자 작품”이라고 비난했다.

또 조 전 수석에 대해 “김태우·신재민 폭로, 민간인 및 공직자에 대한 무분별한 사찰 의혹, 블랙리스트, 휴대폰 사찰 등으로 점철됐던 이 정권의 ‘공포정치’의 중심엔 바로 조국 수석이 있었다”며 “야당 궤별 선거법, 공포수사처와 다름 없는 공수처 통과를 위한 패스트 트랙 폭거로 국회를 장기간 공전시키고 나아가 ‘날치기 국회’의 배후 조종”이라고 지목했다.

그러면서 조 전 수석의 민정수석 퇴임의 변에 대해 “그가 오늘 ‘민주공화국’을 입에 올렸다는 것 자체가 코미디가 아닐까. 민주공화국의 발전을 희구하는 마음이 같으리라 믿는다는 그의 ‘승진 수락문’에 안타깝게도 나는 동의하기가 어렵다”며 “날치기 선거법에서 우리는 反민주를 봤고, 삼권분립을 위협하는 공수처 밀어 붙이기에서 反공화를 봤다”고 했다.

나아가 최근 한일 경제보복에 대한 조 전 수석의 SNS활동에 대해서도 “마지막에는 철 지난 ‘친일 프레임’으로 온 사회를 분열시키고 스스로 편협과 낡음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해버렸다”라며 “해야 할 일은 정작 안 하고, SNS를 붙들고 야당을 향해 친일을 내뿜는 민정수석”이라고 힐난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