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친박당 지적, 여러 가지 우려되는 점들 있어”

자유한국당 김세연 의원<사진=폴리뉴스DB>
▲ 자유한국당 김세연 의원<사진=폴리뉴스DB>

자유한국당 김세연 의원은 30일 일부 언론보도에서 한국당 박맹우 사무총장과 우리공화당 홍문종 공동대표가 만나 내년 총선 연합공천을 논의했다고 보도한 것과 관련 “일단 지향하는 가치가 공유가 되어야 할 것이고 우선순위의 문제도 있기 때문에 그런 점에서 좀 신중하게 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한국당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장을 맡고 있는 김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일단 처음에 만남 자체를 부인했다가 뒤에는 좀 입장이 바뀌시기는 했지만 아무튼 만나서 어떤 말씀이셨는지까지는 제가 상세히는 알지 못하지만 이런 논의가 있는 것 자체가 당에 그렇게 도움이 되는지는 잘 모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보수대통합이라는 당위가 있지만 방향성도 지향하는 가치라든가, 지난번에 창원 성산 보궐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이 선거 연대를 한 적도 있지만 선거 연대는 중요한 선거를 앞두고 논의는 할 수 있지만 바람직한 파트너가 어디가 우선이 돼야 되는지는 별개의 문제”라며 “그 점에서는 좀 더 당내 컨센서스가 다 안 만들어진 상태가 아닌가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한국당이 ‘도로친박당’으로 가고 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딱히 부인하기는 어려운 것 같지만 제가 또 말씀을 드리면 당내 분란의 원인을 제공한 것처럼 이야기될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딱 잘라서 말씀드리지 않겠지만 여러 가지 우려되는 점들이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또 ‘황교안 대표가 총선에서 비례대표보다는 종로에 출마하는 게 낫다는 소신은 변함없나’라는 질문에 “제 사견임을 전제로 그때 말씀을 드렸던 거고 최종 결정은 여러 가지 전략적인 고려를 해야 된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그 부분은 선거법이 어떻게 개정되느냐에 따라서도 달리하는 거고 해서 지금 당에서 결정을 하기에는 좀 많이 이른 시점인 것 같다”며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도 다시 논의가 이루어질 경우에는 선거법과 여러 당의 전략적인 판단들이 주된 요소가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