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文정권 총선 위해 반일감정 극대화, 김정은 답방 음모론 돌아”
나경원 “대한민국, 샌드위치 신세 지나 주먹밥 신세”
8월 백보드, ‘안보에는 너나 없다, 뭉치자 대한민국’으로 교체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7일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7일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폴리뉴스 이지혜 기자] 자유한국당은 7일 북한의 연이은 도발·일본 경제보복 조치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대응과 경제 정책에 대해 총체적으로 비판을 쏟아냈다.

한국당은 문 대통령이 북한의 연이은 도발에도 규탄·경고나 유감 표명을 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을 가했다. 또한 문 대통령이 지난 5일 “남북 간의 경제협력으로 평화경제가 실현된다면 우리는 단숨에 일본 경제의 우위를 따라잡을 수 있다”고 발언한데 대해 공격을 이어갔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 “일본의 수출규제에는 국무회의 생중계까지 하더니 북한의 미사일 도발에는 대통령이 벙어리가 돼 버렸다”고 비판했다.

그는 “북한의 도발과 위협이 우리 안보의 뉴노멀이 돼 버린 참으로 기가 막힌 상황”이라며 “북한이 막무가내로 도발하는 근본 원인은 대통령과 이 정권의 굴종적 대북 정책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문 대통령의 ‘남북경협’ 발언이 “허황된 주장”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핵무기 개발을 멈추지 않고 틈만 나면 미사일을 쏘는 북한과 무슨 경협이 가능하다는 말인가”라며 “우리 GDP의 2%도 되지 않는 북한과 무슨 시너지를 내서 일본을 이기겠다는 것인지 한심하기 짝이 없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사회 일각에서는 이 정권이 내년 총선에서 이기기 위해 일본과의 갈등을 방치해서 반일감정을 극대화하며, 총선용 이벤트로 북한 김정은의 답방을 추진할거라는 매우 구체적인 음모론이 돌고 있다”며 “문 대통령이 계속 말 한마디 못하고 북한 김정은의 비위 맞추기로 일관한다면 결국 이런 음모론을 스스로 입증하는 일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더불어 “증시폭락으로 개미투자자의 지갑이 털리고 있는데도 금융당국은 문제없다는 말만 반복한다”며 “경제정책 대전환만이 답”이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청와대는 경제를 걱정하는 목소리를 오히려 친일로 몰아가고 있고, 대통령은 구체적 대안도 없이 반일만 외치더니 허황된 평화경제를 극일의 길이라고 내놨다”며 “문 대통령은 허황된 좌파적 경제 망상으로 대한민국 경제를 나락으로 몰고가는 일을 즉각 멈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7일 당대표-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7일 당대표-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이 한미동맹과 한미일 공조를 가볍게 여겨서 우리의 대외적 협상력을 스스로 낮추고 휴지조각이 된 9.19 남북군사합의만 붙들고 있다가 대한민국을 주변 열강의 동네북 신세로 만들었다”고 비판했다.

그는 “환율이 천정부지로 솟는 이 심각한 경제위기가 결국 ‘문재인 리스크’의 얼굴”이라며 “안보위기의 가장 빠른 징후는 경제파탄”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어제 운영위원회에서 핵실험이 문재인 정권 들어 몇 번이나 있었느냐, 중장거리 미사일 발사가 몇 번이었냐는 질문에 한번도 없었다고 대답하면서 키득키득 웃는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과 청와대 관계자 답변을 보면서 우리 대한민국은 이대로라면 샌드위치 신세를 지나서 주변 열강들이 짓누르고 뭉개는 소위 주먹밥 신세가 되는 것 아니냐는 생각도 했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이 지난 6월 강제징용 배상 판결의 후속조치로서 일본 측에 1+1(한일 기업 공동기금 조성)안을 제시했을 당시 피해자 합의가 있었다는 취지의 답변을 했지만, 사실이 아니라는 의혹이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이것이 적폐청산 트라우마”라며 “그토록 적폐로 몰며 한일관계 갈등을 무릅쓰고 파기한 위안부 합의를 벤치마킹한 정권이 스스로 얼마나 창피했겠느냐”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부가 한일 기업들이 나서고 한국 정부가 역할을 하는 2+1안을 진지하게 검토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한국당은 8월 백보드를 ‘안보에는 너 나 없다. 뭉치자 대한민국’으로 교체했다. 한국당 측은 “작금의 상황은 편가르기와 선동정치로 국가의 안위가 위험에 이르는 상황”이라며 “나라없는 국민은 있을 수 없다. 그렇기에 국민 모두가 뭉쳐서 이 난관을 극복하고자 우리의 비장함과 결기를 담아 당 슬로건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황 대표는 회의 직후 기자들을 만나 백보드에 대해 “이 정부의 안보가 걱정스럽다. 그런 부분에 대해 여야를 따지기 전에 큰 틀에서 우리 안보를 생각해야 한다는 취지로 이해하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