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여당, 반일 선동 지속한다면 역풍 맞게 될 것”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8일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차기 법무부 장관 내정설에 대해 “조국 전 수석을 법무부 장관으로 지명하는 등의 개각은 문재인 대통령의 조국 사랑을 재확인하는 것 외에 아무런 의미도 찾을 수 없는 하나마나 한 개각이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인사참사의 주역인 조국 전 수석을 법무부 장관으로 영전시키고, 무능과 무책임을 날마다 입증하고 있는 외교안보라인을 그대로 유임시키는 것은 국민에 대한 도전이 아닐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오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은 국회청문회를 우습게 알고 있지만, 국회는 해야 할 일을 할 것”이라며 “철저한 검증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의 현 인사가 왜 문제투성인지 바른미래당이 그 민낯을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이어 오 원내대표는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에 대한 여권의 대응에 대해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엉터리 정책으로 경제를 망친 데 이어서 일본과의 경제전쟁까지 중구난방 대응으로 엉망진창으로 만들고 있다”고 비판했다.

오 원내대표는 “문재인정부와 민주당은 문제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해법은 내놓지 못하고, 국민의 반일정서에 기대 아무말대잔치나 벌이며 상황을 악화시키고 있다”며 “민주당 소속 서울 중구청장이 명동 일대에 일본 반대 현수막을 무더기로 내걸었다가, 국민의 빈축을 산 사건은 결코 기초자치단체장 한 사람의 일탈행위가 아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오 원내대표는 “한·일 갈등 해소를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은 내놓지 못하면서 국민의 자발적인 불매운동에 묻어가며 반일감정이나 선동하고 있는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의 한심스런 민낯을 중구청장이 대신 보여준 것이나 다름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부·여당이 문제해결을 위한 진지한 고민은 끝내 외면하고 무책임한 반일 선동만을 지속한다면, 가까운 장래에 반드시 역풍을 맞게 될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