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조기 귀국해 바른미래당 정리해달라”

바른미래당 문병호 최고위원 (가운데)<사진=바른미래당>
▲ 바른미래당 문병호 최고위원 (가운데)<사진=바른미래당>

바른미래당 문병호 최고위원은 9일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법무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것과 관련 “조국 법무부 장관은 국민 분열의 상징이 될 것”이라며 부정적 반응을 보였다.

문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조국 전 수석의 법무부 장관 임명은 내년 총선에서 야당에게 큰 호재가 될 것”이라며 “야당이 겉으로는 반대하고 있지만, 속으로는 미소를 짓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문 최고위원은 “왜냐하면 조국 전 수석은 문재인 정부의 무능과 독선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위선적인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의 대명사이기 때문”이라며 “조국 전 수석을 법무부 장관으로 앉히는 코드인사는 문재인 인사의 무능·독선 인사 퍼레이드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해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조국 전 수석이 민정수석비서관으로서 보여준 모습은 낙제점이었다. 국민에게는 낙제점인 조국 전 수석에게 문재인 대통령만 혼자 만점을 주었다”며 “조국 전 수석은 최근 독선과 분열의 상징이 되었다”고 비판했다.

문 최고위원은 “문재인 대통령과 그 열혈 지도자들은 박수를 치고 칭송했지만, 많은 국민들은 조국 전 수석의 처신을 비판했다”며 “최근에는 제자들인 서울대 학생들까지도 분열대열에 합류시켰다”고 지적했다.

문 최고위원은 “조국 전 수석이 법무부 장관으로 어떤 업적을 이뤄낼지는 전혀 예측할 수 없다”며 “하지만 그가 청와대 민정수석으로 보여준 성적표를 보면 법무부 장관으로서도 별 성과는 거두지 못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특보가 주미대사직을 고사한 것을 지적하며 “조국 전 수석은 야당은 물론이고, 수많은 언론과 국민들이 그가 법무부 장관의 적임자가 아니라고 지적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라며 “조국 전 수석은 문정인 특보가 왜 주미대사 자리를 사양했는지 성찰하고, 법무부 장관 임명을 사양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문 최고위원은 손학규 대표 퇴진 문제 등으로 극심한 갈등을 겪고 있는 당내 상황에 대해 “안철수 전 대표께서는 조기 귀국해서 실타래처럼 얽힌 바른미래당을 정리해주실 것을 요청한다”며 “창당 주역으로서 바른미래당을 승리할 수 있는 당으로 이끌어주실 것을 바란다”고 밝혔다.

문 최고위원은 “바른미래당이 승리하는 길은 시대정신에 맞는 길, 명분과 세력이 있는 길을 가는 것”이라며 “저는 그 길은 중원을 기반으로 손학규, 안철수, 유승민 세분이 연대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호남과 더 많은 개혁세력을 포괄하는 빅텐트를 치고, 거기에 개혁엔진을 장착하는 것이라고 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만약 손학규, 안철수, 유승민 세분이 분열된다면 바른미래당은 공멸할 것이라고 예측한다”며 “이것은 손학규, 안철수, 유승민 세분의 실패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고, 대한민국 정치의 퇴행으로 귀결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문 최고위원은 “국민들이 어렵게 만들어준 제3의 길이 소멸되고, 대한민국 정치는 구태, 기득권 양당정치로 다시 회귀할 것”이라며 “역사의 죄인이 되지 않으려면 세분은 무한대의 책임감을 느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