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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유통

호주 문구 브랜드 ‘스미글’, 이마트 전격 상륙

이마트, 국내 단독 론칭… 15일 전국 50개 매장서 총 46개 품목 판매 개시

[폴리뉴스 박현 기자] 이마트가 호주 대표 문구 브랜드 ‘스미글(Smiggle)’을 국내 단독 론칭하고, 오는 15일 전국 이마트 50개 매장에서 전격 선보인다.

이마트는 호주 현지에서 스미글을 전개하고 있는 ‘저스트 그룹’과 3년 독점 수입 계약을 맺고 국내 정식 운영권을 확보했다고 12일 밝혔다.

국내에서 ‘강남필통’이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스미글은 필통, 펜 등 문구류뿐 아니라 가방, 지갑, 악세서리 등 다양한 품목을 아우르는 종합 팬시브랜드다. 지난 2003년 호주를 시작으로, 뉴질랜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홍콩, 영국, 아일랜드 등으로까지 영역을 넓혀 총 350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스미글은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는 알록달록한 색감과 통통 튀는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전 세계 학부모 및 아이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는 이마트 측의 설명이다. 호주 여행 시 꼭 사야 하는 필수 아이템으로 입소문을 타기도 한 데다 매년 800개 이상의 신상품과 10개 이상의 테마를 새롭게 선보여 수집 욕구를 불러일으키기도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스미글의 인기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국내에는 정식 수입업체가 없어 온라인 직구 및 병행 수입 등의 경로를 통하거나 해외여행 시 구매하는 등 추가적인 시간과 비용을 들여야만 했다.

이에 이마트는 이번에 스미글을 정식 수입해 운영함으로써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해외 상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안정적인 유통망을 통해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번 국내 단독 론칭을 통해 이마트는 스미글의 대표 카테고리인 필통, 가방, 물통 등 총 46개 품목을 판매한다. 가격은 온라인 직구와 비교해 10%가량 저렴하며, 가방은 5만5000~6만9000원, 하드탑파우치(필통)는 2만9000~3만9000원, 물통은 1만9000~3만3000원이다. 대표 상품으로 ‘계산기 필통’ 4종을 3만9000원에, ‘프레쉬백팩’ 2종을 6만5000원에, ‘주니어 물병’ 2종을 1만9000원에 판매한다.

특히 이마트는 스미글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15일부터 전국 이마트 121개점에서 ‘스미글 럭키박스’를 1만2000개 한정으로 1만9900원에 판매한다. 스미글 럭키박스에는 인기상품인 하드탑 필통이 남‧여아가 구분돼 각 1개씩 랜덤으로 들어 있다. 해당 럭키박스는 단품보다 31~48%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그밖에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스미글 전 품목을 이마트e카드로 구매 시 10%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스미글은 이마트 외에 ‘SSG푸드마켓’ 도곡‧청담‧마린시티 3개점, ‘PK마켓’ 스타필드위례‧하남‧고양 3개점, ‘토이킹덤’ 하남‧고양‧위례‧대구 4개점 등 전문점 10개점과 온라인몰 ‘SSG닷컴’에서 동일한 품목을 전개한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17개 전점에서는 스미글 ‘가방+필통’ 세트 3종을 각각 7만9800원에 판매하며, 신세계TV쇼핑에서는 15일 오전 10시 30분에 할인 혜택 등 각종 프로모션과 함께 남‧여아 ‘필통 2입’ 2종 및 ‘가방+필통+물병’ 세트 3종을 각각 5만8000원, 11만7000원에 판매한다.

김태우 이마트 해외소싱 담당은 “국내 정식 론칭 전부터 인기였던 스미글을 이제 이마트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다양한 스미글 상품을 직접 보고 럭키박스 등을 통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슈]김종인·주호영 투톱, 협치 성공할까…경제노선 대전환해 文과 협력
곧 발족을 앞두고 있는 ‘김종인 비대위’와 주호영 원내대표 체제가 정쟁만으로 점철됐던 20대 국회의 전철을 밟지 않고 진정한 의미의 여야 ‘협치’에 성공할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통합당의 경제노선을 대 전환해 기본소득 담론 등을 인정하면서 문재인 정부와 어느 정도의 발재간 맞추기에 들어갈 것이라는 예측이 나온다. 다만 가장 첨예하게 대립 중인 개헌·공수처·검찰개혁 같은 부분에서도 협치가 가능할지는 미지수다. 최근 상임위 배정을 둘러싼 여야 갈등과, 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 이슈는 협치에 빨간불이 켜지게 하는 요소다. 27일 오후 상임전국위원회·전국위원회에서의 표결과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김종인 비대위’는 차기 대선에 나설 대선주자 발굴과, 청년 등용을 통한 세대교체 그리고 당과 정치 혁신이라는 중차대한 임무를 맡고 있다. 김종인 비대위의 임기는 내년 재보궐 선거까지로, 그 성공 여부는 선거 결과에 따라 판가름 날 전망이다. 언급된 임무 중, 김종인 내정자는 3040세대 ‘김종인 키즈’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세대교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야권의 대선주자군을 놓고 “미안하지만 지난 대선에서 검증이 끝났고 시효가 다했다”는 발언이 이러한 사실


[김능구의 정국진단] 배진교③ 정의당 “이젠 민주당과 개혁 공조 필요성 서로 못 느끼는 상황”
[폴리뉴스 송희 기자] 21대 총선에서 정의당 비례대표로 당선되고 원내대표로 선출된 배진교 당선인은 그동안 문제 제기돼 왔던 정의당의 정체성에 대해 “이번 총선을 통해 ‘민주당의 2중대’ 프레임은 사라졌다”고 주장했다. 배 원내대표는 22일 국회 정의당 원내대표실에서 ‘폴리뉴스’ 김능구 대표와 ‘정국진단’ 인터뷰를 통해 “사실 20대 국회는 국민들이 원했던 개혁의 추진이 (당시) 자유한국당으로 대표됐던 국정농단 세력에 의해 여전히 자신들의 과오에 대한 반성 없이 발목 잡혔던 상황이었기 때문에, 개혁 추진을 위해 정의당 입장에서 일명 ‘개혁 공조’라는 것은 불가피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런데 이런 개혁 공조가 마치 ‘민주당 2중대’처럼 보이면서 정의당이 정체성이 없는 것처럼 비쳤다”며 “그런 측면에서 정의당이 당의 정체성을 더 부각하는 노력을 했어야 했는데, 그런 것이 없었다 보니 ‘민주당 2중대’ 프레임에 더 갇힌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총선을 통해) 국민이 확실히 심판했고, 이제는 개혁 공조를 할 필요성을 서로 느끼지 못하는 상황이 됐다고 생각한다”며 “그렇다면 각자가 대한민국을 위해 어떤 정치를 펼칠 것인가 하는 정책경쟁과 선명한 노선 경쟁

[카드 뉴스]코로나19가 쑥쑥 키운 HMR, CMR, 밀키트 시장

[폴리뉴스 송서영 기자]조리시간을 줄여주는 가정간편식(HMR), 간편대용식(CMR), 밀키트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HMR은 완전조리 식품이나 반조리 식품을 간단히 데워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입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생선구이’의 3월 매출이 2월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전자레인지 1분 조리로 완성돼 가격 대비 시간을 의미하는 ‘가시비’ 높은 제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만두피가 얇은 ‘풀무원 얄피만두’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2000만 봉을 넘어섰습니다. 얄피만두는 풀무원의 냉동 HMR 사업의 성장동력이기도 합니다. 풀무원은 얄피만두 등 HMR 제품 출시로 지난해 국내 냉동 HMR 시장 2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HMR보다 더 간편한 CMR의 인기도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CMR은 간편대용식으로 주로 단백질 바, 영양 분말식을 말합니다. 오리온은 ‘닥터유 단백질바’가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3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집에서도 단백질로 건강을 챙기고 싶은 소비자의 확산으로 지난 2월에는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월 최고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밀

[총선 D-day] 더불어민주당, 21대 총선 개표 상황 현장

[폴리뉴스 권규홍 기자] 더불어민주당, 더불어시민당이 제21대 총선 종합상황실을 국회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 마련해 개표 결과를 기다렸다. 이 자리에는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을 비롯해 지역구에 출마했던 주요 격전지의 후보들이 모두 참석해 개표 결과를 기다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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