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박근혜 죄 없어...김무성 천년 이상 저주 받을 것”
김무성 “민주화 상징 김문수 입에서 나올 말 아냐...연사 잘못 선택한 것 같다”
김문수, 文향해 “빨갱이, 총살감” 막말...‘세월호 막말’ 차명진 편 들기도 

자유한국당 김무성, 정진석 의원 주최로 20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보수통합을 주제로 열린 '열린 토론, 미래' 토론회에서 김문수 전 경기도 지사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무성 의원실 제공>
▲ 자유한국당 김무성, 정진석 의원 주최로 20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보수통합을 주제로 열린 '열린 토론, 미래' 토론회에서 김문수 전 경기도 지사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무성 의원실 제공>


[폴리뉴스 이지혜 기자]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와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이 20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을 놓고 설전을 벌였다. 김 전 지사는 박 전 대통령이 죄가 없다고 주장하는 한편 문재인 대통령에게도 ‘빨갱이’, ‘총살감’ 이라는 등 막말을 해 논란이 됐다.

김무성·정진석 의원 등 한국당 의원들의 모임 ‘열린토론, 미래’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대한민국의 미래와 보수통합’ 토론회를 열였다.

연사로 나선 김문수 전 지사가 보수 통합의 해법으로 ‘박 전 대통령의 탄핵 반대’를 주장하면서 설전이 시작됐다.

김 전 지사는 “나는 박근혜 지지자가 아니다”라면서도 “박근혜를 뇌물죄로 구속시킨데 분노하지 않은 국회의원에게 대한민국 국희의원의 자격이 있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김 의원을 향해 “당신은 앞으로 천년 이상 박근혜의 저주를 받을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그는 “박근혜는 죄 없이 감옥에 가 있다”며 “자유한국당이 정신이 빠졌다. 뇌물을 1원도 안 먹은 사람을 구속하고 탄핵해서 나라를 빨갱이에게 넘겨줬다”고 주장했다.

또한 “박근혜 구속시켰으면 됐지 이명박까지 구속시켜야 하느냐”며 “‘다스가 누구 것이냐’고 하는데 그런 것으로 구속시키는가. 그럼 문재인은 당장 총살감”이라고 막말을 하기도 했다.

김 의원은 이에 대해 “(박 전 대통령을) 탄핵해서 문재인 정권을 불러왔다는 건 잘못된 지적”이라며 “비극의 시작은 지난 총선에서 도저히 질 수 없는 선거를 우리가 자초해서 졌다는 것부터 시작된다”고 반박했다.

그는 “탄핵 공방이 시작되면 또 다른 분열로 갈 것”이라며 “탄핵은 이미 역사적 사실이며, 당시 새누리당 의원 중 탄핵 찬성 62명, 반대 57명, 기권 9명이었다”고 덧붙였다.

김 전 지사의 ‘박근혜의 저주’ 발언에는 “민주화 투쟁의 상징인 김문수 잎에서 나올 말은 아니다”라며 “개인에게 특정 입장을 강요하는 것은 실망스럽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오늘 연사를 잘못 선택한 것 같다”고 농담조로 말하기도 했다. 

다른 비박계 한국당 의원들도 가세했다. 정진석 의원은 “탄핵에 대해 김 전 지사가 잘못됐다고 말하는데 이 순간 전 국민을 상대로 여론 조사를 하면 탄핵이 잘못됐다는 여론은 많지 않을 것이다. 이것이 현실”이라고 말했다.

권성동 의원 역시 “탄핵은 이미 역사적 사실로 굳어져 돌이킬 수 없는 일”이라며 “보수 분열을 일으키는 논쟁은 무의미하다”고 말했다.

김문수 “文, ‘나 빨갱이요’ 고백해”

한편 김 전 지사는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 등에 대해 ‘막말’을 쏟아냈다.

그는 문재인 정권이 ‘주사파’라며 “문재인이 신영복을 존경한다는데 신영복은 완전히 빨갱이다. 그 사상을 존경한다는 것은 ‘나 빨갱이요’라고 자기 입으로 고백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빨갱이 중에 세계에서 최고로 공부를 많이 한, 투쟁을 열심히 한, 제일 조직화 돼 있는 집단이 문재인 정부 집권파”라며 “간교하다.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좌익은 종자가 다르다”고 덧붙였다.

차명진 전 의원이 세월호 유가족들을 향해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처먹고, 찜 쪄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먹는다. 진짜 징하게 해처먹는다’라고 막말해 당원권 정지 3개월 징계를 받은데 대해서도 “제대로 말한 사람은 다 징계시킨다”고 불만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는 “우리공화당이 박근혜 석방 투쟁·문재인 퇴진 투쟁을 잘하니 한국당이 공화당과 네트워킹을 해야한다”며 “(보수통합) 말만 나오면 바른미래당 유승민 이야기를 하지 말고 우리공화당의 조원진도 이야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