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안심수학여행 서비스 수련시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전경. <사진=부영그룹 제공>
▲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전경. <사진=부영그룹 제공>

[폴리뉴스 노제욱 기자] 개원 2주년을 맞이한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쾌적하고 안전한 청소년수련시설로 호평받으며 최근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지난 2017년 7월 개원 한 이래, 지역 청소년뿐만 아니라 국내외 청소년 등 약 4만여 명이 방문하며 제주지역 대표 시설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제주도를 방문하는 수학여행단의 안전 환경을 사전 점검하는 안심수학여행 서비스 대상 시설로 시설물의 안전규정 등을 준수하고 있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안전뿐만 아니라 이용한 청소년들 및 관계자들로부터 시설 이용과 관련하여 다방면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4월과 5월 초등학교와 중학교 인성수련회를 각각 진행했던 박형숙 신창초‧중학교 교장은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에서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과 천혜의 자연경관만으로도 학생들의 마음을 편안하고 여유롭게 해 줄 수 있었다”며 “수련원 관계자분들의 친절한 안내와 세심한 배려, 꼼꼼한 안전 체크 등 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 위한 노력으로 의미 있는 인성수련 활동을 마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련원을 방문하고 이용하는 분들이 안전하게 지내며 의미 있는 시간들을 보내실 수 있도록 모든 직원들이 최선을 다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 관광단지 내 위치해있으며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총 670명의 인원이 동시에 숙박할 수 있도록 지난 2017년에 개원한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수련원 내에는 2인실, 8인실 형태의 객실 86실을 비롯해 ▲강당 ▲강의실 ▲식당 ▲휴게실 ▲샤워장 등의 다양한 부대시설 및 최신 설비를 갖춰 시설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편의성 및 쾌적함을 최대한 고려했다. 특히 300여 명이 동시에 식사할 수 있는 식당과 실내 집회장, 다양한 규모의 세미나실과 강의장, 야외 체육시설 등을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분야별 전문 청소년지도사가 청소년들을 위한 활동들을 지도하며, 청소년 수련 활동 인증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어 전문적이고 안전한 청소년들의 활동이 가능한 기관으로 성장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