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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

민주당, 한국당에 ‘조국 청문회’ 압박 “오늘까지 날짜확정해야”

“또 거부하면 국민청문회 준비 곧바로 착수”
“가정‧추측 교묘히 뒤섞어 가짜뉴스 만들어”

여야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일정에 합의하지 못하고 줄다리기를 계속하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26일 자유한국당을 향해 조국 후보자 인사청문회 날짜를 이날까지 확정해주지 않으면 국민청문회 준비에 착수하겠다며 압박을 가했다.

민주당은 한국당이 인사청문회 일정 합의에 나서지 않고 무수한 의혹들만 쏟아내고 있다며 비판을 가했다.

이해찬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인사청문회법에 따라 청문회가 30일까지는 열려야 한다”며 “한국당은 법에 따라 조속히 법무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 일정을 합의하기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당의 무책임한 행동이 계속되면 단독으로라도 국민에 진실을 알리는 청문회를 감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도 같은 자리에서 “한국당은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와 관련한 정략적인 태업을 중단하라. 오늘까지 인사청문 날짜를 확정해달라”며 “인사청문회는 정해진 법과 절차에 따라 이뤄져야 하며, 조 후보자만 예외일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법적시한인 30일까지 개최하기 위해서는 오늘까지 응답해야 한다”며 “한국당은 인사청문회 개최에는 답이 없고 무수한 의혹을 ‘융단폭격’ 하듯 쏟아낸다”고 비판했다.

이어 “정략적으로 차일피일 청문회 일자를 미루는 것이 아니라면 온 국민이 지켜보고 판단할 수 있는 인사청문회 날짜 확정을 회피할 이유가 없다”면서 “(한국당이) 오늘까지 또 날짜 확정을 거부한다면 부득이 내일부터 예정된 국민청문회 준비에 곧바로 착수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이어 “황교안 한국당 대표가 지소미아(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 종료 결정이 조 후보자와 관련한 위기 탈출용이라고 주장하고 있다”며 “종료 결정은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 때문이지 조 후보자 때문이 아니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가정과 추측을 교묘히 뒤섞어 가짜뉴스를 만드는 것”이라며 “인사청문회 날짜를 잡지 않고 장외집회를 열며 도 넘은 반대 목소리를 쏟아내는 한국당을 우리 국민들은 이해할 수 없다. 국민들은 일본보다 더 적극적으로 항의하는 모습을 ‘신(新)친일’행태라고 비판하고 있다”고 비판을 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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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 1월 좌담회⑤] “이낙연, 이번 총선 통해 정치 지도자 모습 보여줘야”
[폴리뉴스 권규홍 기자] <폴리뉴스>와 월간 <폴리피플>은 지난 20일 폴리뉴스 회의실에서 ‘2020, 21대 총선 스타트, 변수와 전망’을 주제로 놓고 좌담회를 가졌다. 김만흠 정치 아카데미 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 날 좌담에는 홍형식 한길리서치 소장, 차재원 부산가톨릭대학교 초빙교수, 황장수 미래경영연구소장, 그리고 본지 김능구 폴리뉴스 대표가 참석해 치열한 토론을 벌였다. 이날 참석자들은 이번 총선에서 가장 크게 주목받고 있는 이낙연 전 총리의 종로출마와 차기 대권주자로서의 가능성을 전망했다. 우선 김능구 대표는 이낙연 전 총리가 여론조사에서 대권 주자 1위를 쭉 해온 게 한 1년 정도 넘지 않았나 싶다”며 “저는 이 전 총리를 다룬 어떤 기사를 봤는데 이 전 총리가 ‘고건 전 총리의 길을 걸을 것이냐’라는 내용이었다. 고 전 총리도 행정의 달인으로서 한때 여론조사 1위를 쭉 유지하다가 갑작스레 지지율이 떨어지면서 출마 포기를 선언했었다. 그래서 이번 총선을 통해 이 전 총리 본인이 정말 정치 지도자로서의 모습을 국민들한테 보여줄 시기가 아닌가 싶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떤 면에서는 지금까지의 지지율 1위, 이게 예전에 이회창



[카드뉴스] 수소차에 대해 알고 싶은 모든 것

[폴리뉴스 강필수 기자] 현대자동차는 수소전기차 넥쏘를 올해 국내에서 1만 대 이상 판매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수소차는 우리 생활 속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수소차에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수소연료전지를 이용해 전기를 만들어 주행하는 수소연료전지차(수소전기차, FCEV)와 수소를 연료로 이용하는 수소내연기관차(HICEV)입니다. 수소내연기관차는 수소전기차보다 연료 보관이 어렵고 효율이 떨어집니다. 현재 생산되지 않고 있습니다. 수소전기차는 수소를 연료로 연료전지에서 전기에너지를 만들어 모터를 돌립니다. 수소전기차가 전기를 생산할 때 수소와 산소가 결합합니다. 이때 나오는 것은 물이 전부인 데다가 외부 공기를 정화하기까지 합니다. 현재 세계 시장에서 판매하는 수소차는 현대차 ‘넥쏘’, 토요타 ‘미라이’, 혼다 ‘클래리티’ 3종류가 있습니다. 모두 수소전기차 모델입니다. 수소차 구입시 현대차 넥쏘의 경우 국고보조금 225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지방자치단체도 지원금을 보조합니다. 지자체 보조금은 강원도가 2000만 원으로 가장 높습니다. 수소차 운전자가 관리할 부품은 에어필터·냉각수·이온필터 정도입니다. 내연기관차보다 관리가 쉽습니다.

[카드뉴스] 가치투자 하려는 당신, 반드시 알아야 하는 분석틀!

[폴리뉴스 이은주 기자]가치투자. 기업의 미래가치를 정확히 판단해서, 기업 성장의 관점에서 투자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물론 변동성이 큰 한국 주식시장에서 가치투자가 가능할까? 하는 의문을 가진 투자자들도 많습니다. 한국 주식시장은 신흥시장에 속해, 기업이 견고한 성장동력을 갖추고 있어도 글로벌 변수에 의해 취약한 모습을 자주 보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변수에도 쉽게 흔들리지 않는 기초 골격과 미래 성장 플랜을 탄탄히 갖춘 기업은 외부의 ‘바람’에 쉽게 흔들리지 않는 법이죠. 카드뉴스에서는 건강한 투자 방식으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기업 분석의 기본 중 기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고전입니다. PER 계산법으로 먼저 기업을 들여다봅니다. PER은 현재의 주가를 주당순이익으로 나눈 것이죠. PER은 기업이 얼마나 벌면 순이익이 주가와 같아지는가를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1주당 가격이 1만원이고 1주당 순이익이 840원이라면, PER은 11.배인데요. 주가가 1년 순이익의 11.9배라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지금 이 추세대로라면 이 기업이 약 12년간 순이익을 벌어들이면 내가 산 주가에 가깝다는 의미가 됩니다. PER은 그렇기에 낮을수록 좋고, 투자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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