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수사는 범죄와의 전쟁…조국 펀드 이익설계 악랄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오른쪽)가 27일 오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조국(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대책TF 7차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오른쪽)가 27일 오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조국(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대책TF 7차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이경민 수습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7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를 두고 이미 11건의 고발조치가 이뤄졌지만 검찰의 공정수사를 기대하는 것 자체가 헛된 희망”이라며 “‘조국 게이트’에 대한 특검법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회의에서 “‘조국 게이트’의 흉악한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며 “'조국 인사청문회 대책TF'에서 "웅동학원을 만신창이로 만들며 진행된 사학 투기 게이트, 편법증여와 재산증식 의혹을 넘어서 권력형 비리 펀드로 돈을 버는 조국 펀드 등 논스톱 종합형 비리의 추악한 실체가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조국 펀드는 정말 치밀하고 악랄한 이익설계 구조로 돼 있다"며 조 후보자 일가의 사모펀드 투자 의혹에 대해 “재산 증식 의혹을 넘어 청와대 권력형 비리펀드”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구체적으로는 “현직 민정수석 일가가 펀드를 통해 공공분야 SOC사업 투자로 수익을 내려고 했으며, 서울시가 지하철 공공 와이파이사업 추진업체 선정시 조국펀드에게 특혜를 줬다는 의혹도 있다”며 “조국 수사는 한 마디로 범죄와의 전쟁”이라고 꼬집었다.

나 원내대표는 조 후보자 딸의 입시 비리·장학금 특혜 등과 관련된 의혹에 대해서도 "조 후보자는 법은 지켰지만 지탄 받을만 했다며 은근슬쩍 위법 시비를 피하려 한다"면서 "도덕적으로도 문제지만 범죄라 더더욱 심각하다"고 했다.

한편 정의당이 조 후보자 측에 대한 '데스노트' 판정을 인사청문회 이후로 연기한데 대해 "정의당이 제2차 패스트트랙 폭거가 성공할 것이냐를 쳐다보면서 조 후보자를 데스노트에 올리는 것을 청문회 이후로 결정한다고 한다"며 "이런 얄팍한 모습에 국민이 정의당을 데스노트에 올릴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명백한 국회법 위반인 패스트트랙 폭거를 모든 법적 수단을 다 취해 막겠다"며 "또 민갑룡 경찰청장이 강제구인을 시사한 것은 본격적으로 경찰 권력으로 입법 권력을 제압하고 3권분립마저 무너뜨리겠다는 신호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