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수사에 성실히 응할 것, 담담히 청문회 준비하겠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적선현대빌딩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적선현대빌딩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28일 검찰이 전날 자신을 둘러싼 각종 의혹과 관련 전격 압수수색한 것에 대해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검찰 수사가 개시돼 당황스럽다”고 밝혔다.

조 후보자는 이날 오전 11시께 인사청문회 준비단 사무실이 꾸려진 종로구 적선현대빌딩에 출근해 기자들과 만나 “그렇지만 저희 가족은 검찰 수사에 성실히 응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조 후보자는 “그동안 과분한 기대를 받았음에도 철저히 부응하지 못한 점에 다시 한번 송구스럽다”며 “(가족과 관련한 의혹이) 향후 형사 절차를 통해 밝혀지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저는 담담히 인사청문회 준비에 응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검찰은 전날 조국 후보자와 가족을 둘러싼 각종 의혹과 관련 서울대와 부산대·고려대, 사모펀드 사무실, 웅동학원 등을 동시에 전격 압수수색한 바 있다.

검찰 관계자는 압수수색에 대해 “국민적 관심이 큰 공적 사안으로서 객관적 자료를 통해 사실관계를 규명할 필요가 크다”며 “만약 자료 확보가 늦어질 경우 객관적 사실관계를 확인하기 어려워질 수 있는 점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