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환중 부산의료원장 선임-조국 딸 장학금 관련 의혹 수사
오거돈 “부산의료원장, 공정하게 임명...‘아니면 말고’식 추측성 폭로 심각한 문제”

29일 부산시청에서 검찰 수사관이 노환중 부산의료원장 임명과 관련해 압수수색을 하러 부산시장실에 들어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29일 부산시청에서 검찰 수사관이 노환중 부산의료원장 임명과 관련해 압수수색을 하러 부산시장실에 들어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지혜 기자] 검찰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딸의 장학금 수령 의혹 등과 관련해 29일 오거돈 부산시장 집무실을 압수수색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고형곤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9시 20분께 부산시청 7층 오 시장 집무실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부산지역 의료기관장 임명 관련 기록 등을 확보 중이다.

검찰은 노환중 부산의료원장 선임 과정과 조 후보자 딸이 대학교에서 장학금을 받은 것이 관련됐는지, 장학금 지급과정에서 관련 규정을 어겼는지 등을 확인하고 있다.

검찰은 지난 26일 오 시장 집무실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 받았다. 이들은 27일 부산시청 재정혁심담당관실과 부산의료원 원장실 등지를 압수수색해 노 원장 임명 당시 심사위원회 회의록 등을 입수한 바 있다. 당시 오 시장 일정 등의 문제로 집무실 압수수색을 중단했다 이날 재개했다.

노 원장은 부산대 의료전문대학원 교수로 있을 당시 조 후보자의 딸에게 6학기에 걸쳐 1200만원 가량의 특혜성 장학금을 줬다는 의혹을 받는다. 

오 시장은 현재 2030 엑스포 유치 활동 등을 위해 유럽을 순방 중이다. 

그는 앞서 27일 페이스북에 “부산시립의료원 원장은 정해진 절차에 따라 공정하게 임명됐다”며 “개연성없는 일들을 억지로 연결짓고, ‘아니면 말고’ 식의 추측성 폭로가 마치 사실인 듯 다루어진다면 이는 대단히 심각한 문제”라고 불편한 심경을 내비쳤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