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수면장애 진단을 받은 환자의 수가 50만 명을 돌파했으며, 수면장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병원을 찾은 환자의 수는 100만 명에 접근하고 있다고 한다. 병원을 찾지 않은 환자의 수는 통계보다 더 많을 것으로 추정되며, 국내 숙면 용품 산업의 규모가 연 3조 원대 시장으로 커진 것 역시 잠못드는 한국인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반증한다.

평균 수면 시간이 감소하고 쉽게 잠들지 못해 고통받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은 세계적인 추세이지만, 한국은 특히 OECD 가입국 중 최저 평균 수면시간(7시간 41분)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문제가 더 심각하다고 볼 수 있다.

불면의 밤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더 쾌적한 수면환경을 제공하는 수입매트리스 시장 역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 현재 가장 눈에 띄는 브랜드는 미국 브랜드 일변도였던 시장에서 NASA에서 인정받은 압력분산 기술과 독일의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브랜드 힐커(Hilker)이다.

1888년 독일에서 고급 가구 브랜드로 시작한 힐커는 4대에 걸친 혁신 경영을 거듭한 끝에, 가구 뿐만 아니라 매트리스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게 되었는데 특히 힐커에서 개발한 메모리폼이 NASA 우주선의 좌석 시트 소재로 선정되면서 독일매트리스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빠르게 시장을 확장하는 중이다.

한국은 중국의 미세먼지와 일본의 방사능, 그리고 국내에서 터진 라듐 파동의 영향으로 친환경매트리스에 대한 선호도가 매우 높을 뿐만 아니라 충분한 구매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세계적인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홍보전을 벌이고 있는 중이다.

독일수입매트리스의 선두 주자인 힐커는 뛰어난 품질에 대한 자부심을 바탕으로 체험형 대리점을 오픈하여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 고객들이 실제로 매트리스에 누워 봄으로써 독일매트리스의 우수한 압력분산 기술을 체감하게 하는 전략은 품질에 대한 자신감이 없으면 시도하기 힘든 과감한 마케팅이지만, 힐커는 품질력을 바탕으로 판매 호조를 이어가는 중이다.

많은 수입매트리스들이 메모리폼 기술에만 의존하는 반면, 힐커는 코일과 메모리폼 모두에서 혁신을 이루어냈다는 차별점을 바탕으로 단단한 지지력을 선호하는 한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힐커의 코일(스프링) 기술은 '핑거 터치 마이크로 하이브리드 코일'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는데, 1만 개의 코일을 네겹으로 겹쳐 쌓는 이 기술은 몸이 받는 압력을 효율적으로 분산시켜줄 뿐만 아니라 손가락으로 마사지 테라피를 하듯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킨다는 점에서 착안된 이름이라고 한다. 코일은 티타늄 함금으로 제작되어 전기적 중성 상태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인체에 무해한 성분임을 확신할 수 있다.

라텍스는 100% 천연 라텍스를 이용하여 친환경매트리스의 본분에 충실하였고, 작은 핀홀이 촘촘히 뚫려있어 통기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머리, 목, 어깨, 허리, 엉덩이, 다리, 다리까지의 7개 부위의 긴장을 완화시키는 독일수입매트리스의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천연 라텍스는 집먼지 진드기에 대한 저항성이 있는 친환경매트리스 소재이기 때문에 진드기 알러지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힐커는 전국에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를 따로 개설하여 상품별 상세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독일매트리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수입매트리스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 독일수입매트리스 힐커의 정보를 얻고 싶다면 대리점이나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