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스마트폰 앱 개발로 다양한 플랫폼이 등장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높은 소개팅 플랫폼, 즉석만남 플랫폼, 동호회 플랫폼, SNS 등 사람들과 쉽게 만나고 알아갈 수 있는 장점이 있는 플랫폼이 대부분 인기를 끌고 있다. 일상에서 바쁘고 타지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은 외로움에 사이버 친구에 의존을 많이하고 있다는 통계가 밝혀진바 있다. 

이러한 플랫폼은 대부분 인증 절차가 까다롭지 않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또 한 얼굴을 모르는 사이에서 부담 없이 비밀까지 공유 할 수 있다는 점 등이 큰 장점이 될 수 있지만, 또 이를 이용한 범죄도 적지 않게 발생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대표적인 범죄는 몸캠피씽, 리벤지포르노 등 영상 유포를 두고 금전을 요구하는 범죄가 대표적인 예시로 볼 수 있다.

몸캠피씽은 대부분 채팅 플랫폼 사용중 많이 발생하는데 신체 일부가 촬영된 음란한 영상이나, 피팅모델알바, 사진모델알바 등을 높은 수익을 주겠다며 접근하여 촬영한 영상으로 피해자에게 협박하는 것이다. 또 한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통해 연락처를 해킹하여 주소록에 있는 지인 및 가족에게 유포를 하겠다며 협박을 하며 금전을 요구하는데, 유포가 될까 겁을 먹은 피해자들은 초조한 마음에 협박범의 요구에 응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금품 요구를 들어주어도 영상은 삭제 되지 않고 더 큰 금액을 요구하며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힌다. 또 한 요구에 응하더라도 동영상을 유포하는 경우도 있어 피해자들은 좋지 않을 경우 대인기피증 및 우울증, 극단적인 선택을 할 수 있다 실제 이런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몸캠피씽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신속하게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한 해결책이다.

'디포렌식코리아(D-Forensic Korea)'는 한국사이버보안협회 (KCSA)에서 인정하는 사이버범죄 전문 IT보안회사로 자체적인 기술을 앞세워 영상 유포 경로를 파악 후 차단 및 제거하고, 피해자를 위해 24시간 실시간상담 및 대응을 하고 있다. 작업 후에도 모두 처리가 되었는지 철저히 검사를 끝으로 의뢰를 마치기 때문에 피해자들 사이에서도 평이 좋다.

디포렌식코리아 관계자는 “몸캠피씽과 같은 범죄에 속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이들은 나날이 계획적이며 발전하고 있다. 따라서 일반인의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이유라며 낯선 상대의 접근은 항상 경계를 하여야 하며 출처가 불분명한 어플 및 파일은 다운 받아서는 안될 것 이라며 혹시나 몸캠피씽, 동영상유포협박을 받고 있다면 즉시 경찰 및 디포렌식코리아 같은 검증이 완료가 된 IT보안 회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