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명 ‘터틀칩스’… 샌프란시스코점 등 20개 점포 판매 개시

미국 코스트코에 입점한 오리온 ‘꼬북칩(터틀칩스)’. <사진=오리온 제공>
▲ 미국 코스트코에 입점한 오리온 ‘꼬북칩(터틀칩스)’. <사진=오리온 제공>

[폴리뉴스 박현 기자] 오리온은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꼬북칩(미국명 터틀칩스)’이 미국 코스트코에 입점하고 판매가 개시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6월 미국 수출을 시작한 꼬북칩은 그동안 서부 한인 마트를 중심으로 판매돼왔다. 이후 기존 스낵에서 볼 수 없었던 독특한 모양과 차별화된 식감, 달콤짭짤한 맛으로 스낵의 본고장 미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입소문이 퍼지기 시작했고, 결국 현지 최대 창고형 유통업체인 코스트코에 입점하며 본격적으로 미주 시장 공략에 나서게 됐다는 것이 오리온 측의 설명이다.

오리온은 샌프란시스코점 등 20개 주요 점포에서 먼저 판매를 개시하고 LA, 샌디에이고 등 핵심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샘스클럽, 월마트 등 미국 현지 주요 대형 유통업체로 판매처를 확장해 시장 점유율을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꼬북칩은 8년의 개발 기간과 100억 원의 투자를 통해 지난 2017년 3월 국내 제과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인 네 겹 스낵이다. 홑겹의 스낵 2~3개를 한 번에 먹는 듯한 풍부한 식감과 겹겹마다 양념이 배어든 진한 풍미로 ‘식감’ 트렌드를 주도하며 국민과자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지난해에는 중국 등 해외시장에 진출, 지난달까지 글로벌 합산 누적 판매량 1억5000만 봉을 돌파하며 세계적인 인기 스낵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국내는 물론 중국 등 아시아를 넘어 스낵의 본고장인 미국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됐다”며 “해외 유수의 스낵 제품들과 당당히 경쟁하며 초코파이에 이어 ‘K-스낵’ 열풍을 이끄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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