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당 원내대표 회동에서 정기국회 일정 합의할 것”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일 오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긴급 기자간담회를 열고 조국 부인·딸·모친 증인채택을 양보하겠다고 말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일 오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긴급 기자간담회를 열고 조국 부인·딸·모친 증인채택을 양보하겠다고 말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이경민 수습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놓고 "가족 증인을 모두 양보할 테니 오늘 의결해서 법대로 청문회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나머지 증인에 대해서는 민주당도 이견이 없는 것으로 안다"면서 “다만 ‘가족’이란 조 후보자의 딸, 부인, 모친을 의미하며 동생과 형수는 포함되지 않는다”고 ‘가족’의 범위에 대해 설명했다.

나 원내대표는 청문회 시기와 관련해서는 "오늘 의결해서 오늘 청문회를 한다, 오늘 의결해서 내일 청문회를 한다는 말은 전부 쇼"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도 더이상 여러 가지 변명을 말아야 한다"며 "오늘 청문회에 대해 의결하면 오늘로부터 5일이 경과한 이후에 인사청문회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야당은 국회를 버리지 않을 것이고 국회에서 투쟁할 것”이라 말하면서 “3당 원내대표 회동에서 정기국회 일정 합의할 것”이라 밝혔다.

이어 “다만 무서운 정권 하에서 증인들의 자발적인 출석을 기대하기 어려울뿐더러 검찰 수사까지 진행 중이다”라면서 “출석요구서가 송달될 수 있는 5일이라는 시간 확보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정기국회 진행 여부와 관련된 질문에서 나 원내대표는 “청문회 관련 협상이 잘 되지 않더라도 무조건 정기국회는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