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주광덕 생활기록부 입수 경위 반드시 물어야”
“조국 가족의 인권 따윈 필요 없다는 것인가”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정책조정회의에서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 관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정책조정회의에서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 관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5일 “자유한국당이 합의를 번복한다면 그동안 제기한 의혹이 거짓임을 스스로 자백하는 결과가 될 것이다”며 “한국당이 전날 합의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무산시키는 일이 없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원내 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전날 극적으로 합의된 조국 후보자 인사청문회 개최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어제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와 합의를 통해 늦게나마 조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를 개최할 수 있게 되어 다행으로 생각한다”며 “그러나 이렇게 늦어진 것에 대해 국민에게 송구하다"고 말했다.

이어 “조 후보자의 청문회 진행은 최종적으로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결정할 것”이라며 “만약 한국당이 증거나 자료도 없이 허위만 부풀리거나 하는 식으로 청문회를 진행한다면 국민의 비판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청문회는 후보자의 능력을 검증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라며 “조 후보자 본인도 청문회를 통해 그간 제기되었던 많은 의혹들을 말끔히 털어내길 바란다. 국민들과 야당들이 제기한 의혹들을 완벽히 해명해 주길 바란다”고 조 후보자에게도 당부했다.

이어 이 원내대표는 조 후보자 딸의 생활기록부를 공개한 주광덕 한국당 의원을 비판했다.

이 원내대표는 “주 의원이 어떻게 조 후보자 딸의 생활기록부를 입수했는지 경위를 반드시 물어야 한다”라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어떤 의미에선 이것은 명백한 인권유린이다”라며 “천 가지, 만 가지 이유를 달아도 인권유린이다. 이것은 심각한 불법행위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주 의원의 이번 행태는 조 후보자 가족의 인권따윈 필요 없다는 그런 것인지 묻고 싶다”라며 “가족도 위임장 없이는 생활기록부의 조회가 불가능하다. 한국당은 당장 생활기록부를 주 의원이 어떻게 입수했는지 경위를 반드시 묻기 바란다”라고 재차 요구했다.

이 원내대표에 이어 조정식 정책위의장 역시 “조 후보자 가족들을 향한 무차별적 테러, 아니면 말고 식 의혹 제기는 자제되어야 한다”며 “청문회 진행과 별개로 주 의원의 생활기록부 입수 경위와 수사 기밀 유출 문제를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한다”며 한국당에 엄중히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