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수수색 전 컴퓨터 반출 정황, 검찰 CCTV 확인 후 ‘증거인멸 혐의’ 한투 압수수색
정경심 교수측 “바로 해당 PC 변호인 통해 검찰에 임의제출, 악의적 보도”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가족의 재산을 관리했던 한국투자증권 직원 김모씨의 영등포 사무실을 검찰이 압수수색했다. <사진=연합뉴스>
▲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가족의 재산을 관리했던 한국투자증권 직원 김모씨의 영등포 사무실을 검찰이 압수수색했다. <사진=연합뉴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검찰의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3일 조 후보자의 아내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사무실을 압수수색한 검찰이 당시 정 교수의 PC를 입수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검찰은 정 교수가 조 후보자 가족들의 재산관리를 맡았던 한국투자증권 직원 김모씨와 함께 연구실에 들러 PC와 자료 등을 빼낸 정황을 학교 내 CCTV를 통해 파악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지난 5일 정 교수의 PC를 입수하지 못한 대신 한국투자증권 영등포 사무실에 수사 인력을 보내 김모씨의 PC와 관련 문서들을 확보했다. 

또한 검찰은 김모씨를 검찰에 소환해 동양대 연구실을 방문한 경위와 컴퓨터 반출 이유 등에 대해 조사를 벌였다.

이 같은 보도가 나가자 5일 정 교수는 조 후보자 인사 검증단에 해명문을 보내 ‘검찰의 압수수색 전 증거인멸을 했다’는 다수의 언론보도가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정 교수는 “학교 업무 및 피고발 사건의 법률 대응을 위해 제 PC 사용이 필요했다”며 “당시 언론이 저희 가족 모두에 대한 과열 취재로 인해 학교로 출근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고 해명했다.

이어 “지난 8월 말 사무실 PC를 가져왔으나 PC의 자료를 삭제하거나 훼손하지 않았다”며 “개인적으로 PC를 사용하기 위한 목적이었을 뿐, 수사기관의 압수수색 등은 전혀 예상할 수 없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저는 지난 3일 동양대학교에 대한 압수수색이 있던 당일, 바로 해당 PC를 변호인을 통해 검찰에 임의제출 했다”며 “이 사실을 전혀 밝히지도 않은 채, 마치 제가 증거인멸 시도를 하였던 것처럼 악의적 보도가 있었다. 이에 대해 반박 보도를 요청하며 만일 증거인멸 시도가 있었다면 검찰 수사를 통해 밝혀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검찰은 이와 관련해 정 교수를 비롯한 조 후보자의 가족이 출자한 사모펀드 ‘블루코어밸류업1호’가 가로등 점멸기 생산업체 웰스씨엔티에 투자한 경위 등을 파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를 위해 웰스씨엔티 최모 대표를 소환해 펀드 투자를 받은 경위와 관급 공사 수주내용 등을 조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