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이지혜 기자] 검찰은 6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딸의 영어 논문 초고 파일에 대한 포렌식 자료를 검찰이 유출했다는 의혹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즉각 반박에 나섰다.
이날 열린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서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조 후보자 딸이 제1저자로 돼 있는 의학 논문의 초고 파일을 제시했다. 김 의원은 조 후보자에게 논문을 대신 썼느냐고 물었고 사실이 아니라는 답이 돌아오자 “(이 자료는) 포렌식으로 나온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포렌식 자료가 어떻게 청문회장에 돌아다니냐”고 항의했다. 이철희 의원은 “포렌식 자료를 검찰 말고 누가 갖고있느냐”고 따졌고, 정성호 의원은 “후보자 딸의 단국대 논문 초고 파일이 어떻게 만들어졌고 어떻게 돼 있는지, 이건 압수수색한 검찰에서 나가지 않으면 아무도 알 수 없는 사실 아니냐”고 반문했다.
대검 관계자는 “검찰 압수물 포렌식 자료가 청문회장에 돌아다니는 등 외부로 유출됐다는 취지의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확인 결과 (관련 보도를 한) 언론이 관련 대학 및 단체 등을 상대로 자체적으로 취재한 것이고 검찰 압수물 포렌식 자료가 유출된 사실은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책임저자인 장영표 단국대 의대교수가 단국대 연구윤리위원회와 대한병리학회에 제출한 이 초고의 파일 속성정보에는 문건 작성자와 수정자로 조 후보자의 이름이 기재돼 있다고 알려졌다.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