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길 신도시 위치… 140여 매장 외 문화공간 및 국공립 어린이집도

지난 5일 경기도 부천 옥길 신도시에 오픈한 ‘스타필드 시티 부천’ 외관. <사진=신세계그룹 제공>
▲ 지난 5일 경기도 부천 옥길 신도시에 오픈한 ‘스타필드 시티 부천’ 외관. <사진=신세계그룹 제공>

[폴리뉴스 박현 기자] 스타필드 시티 2호점인 ‘스타필드 시티 부천’이 지난 5일 경기도 부천 옥길 신도시에 문을 열었다. 

이로써 지하 5층, 지상 9층 높이에 연면적 10만㎡, 매장면적 4만1800㎡, 동시주차 1900대 규모로 이뤄진 스타필드 시티 부천이 앞으로 경기도 서남부 상권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인지 주목되고 있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창고형 매장인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중심으로 F&B와 마켓을 결합한 ‘시티 마켓’, 5개관 850석 규모의 메가박스 영화관과 일렉트로마트, 토이킹덤 등 전문점, 그리고 패션, 스포츠, F&B 등을 포함해 140여 개의 매장이 입점했다. 

또한, 신도시 특성상 문화‧놀이 시설과 편의시설 등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점을 고려해 지역주민들이 언제든 방문해 교육, 문화, 레저, F&B, 쇼핑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라이프스타일 센터’의 기능을 강화했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경기도 부천, 광명, 시흥 및 서울 구로까지 총 4개의 행정구역과 인접하고, 차로 20분 이내 거리에 90만 명이 거주하는 부천시 옥길 신도시 상권에 위치해 있다. 또한, 인근 구로 항동지구, 시흥 은계지구, 옥길지구 등에 약 3만 세대 입주도 예정돼 있어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이번 부천점 오픈을 준비하며 지역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하고 지역민들이 언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에 집중했다”며 “언제든 방문해 편히 쉬고, 즐길 수 있고, 삶에 활력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입점돼 있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특별한 컨셉의 공간을 마련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는 평이다.

우선 교육에 관심이 많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스타필드 시티의 새로운 랜드마크인 ‘별마당키즈’를 매장 중심부에 배치하고 확대했다. 별마당키즈는 소아청소년 심리전문가가 디자인한 특별한 공간으로 뇌가 인식하는 가장 안정된 원형 구조를 바탕으로 만든 아동 특화 도서관이다.

더욱이 별마당키즈 주변 바닥에 오감을 자극하는 플로어 미디어를 처음 설치해 아이들이 사물 변화를 인지하고 비교하는 놀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가족들의 문화공간이 집중 배치된 것도 특징이다. 4층에 위치한 ‘스타필드 시티 아카데미’에서는 성인 대상 취미, 교양, 자기계발 프로그램부터 초보 엄마들을 위한 육아 코칭 프로그램, 연령대별 키즈 프로그램까지 반영했다.

영‧유아, 유소년을 대상으로 놀이와 스포츠 등 건강한 신체 발달을 돕는 ‘EBS스포츠 아카데미’도 입점됐다. 영국 프리미엄 키즈 축구학교 프로그램인 ‘SOCATOTS프로그램’, 여학생들을 위한 ‘ACTIVE GIRLS’ 등을 통해 대상과 연령별로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스포츠교육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옥상공간은 고객들이 쉬고, 아이들과 반려견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개방한다. 7층 옥상에 위치한 ‘스타가든’은 자작나무와 갈대길을 테마로 편안한 휴식과 아이들을 위한 놀이정원으로 꾸몄다.

또 과학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스스로 답을 찾는 ‘물리정원’, 탐험하며 도심 속 숲 정원을 경험할 수 있는 ‘미로정원’, 모래놀이를 통해 직접 흙을 만지며 놀 수 있는 ‘체험정원’ 등 다양한 요소로 구성됐다.

8층 옥상에는 반려견들이 목줄 없이 산책할 수 있는 천연잔디로 조성된 펫파크도 설치됐다. 펫파크는 대형견과 소형견으로 공간을 분리해 안정성을 높였으며, 애견 음수대, 마킹용 통나무, 배변장 등 반려견 눈높이에 맞춘 시설들도 갖췄다.

특기할 만한 점은 지역사회에 기여한다는 취지에서 이번 오픈에 맞춰 330㎡ 규모의 어린이집을 설립한다는 것이다. 어린이집은 무상임대 형식으로 20년간 부천시에 제공하고, 부천시가 국공립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이 들어서는 옥길지구는 신도시 택지지구로 많은 입주민이 유입되고 있는 반면, 어린이집은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부천시와 논의를 통해 지역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국공립 어린이집 설립에 나선 것이다.

매장 내 최고 로열층인 1층에 위치한 어린이집은 높은 층고를 활용해 전문가 자문을 받아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쾌적한 공간으로 만들었다. 맞은편에는 다양한 놀이활동을 펼칠 수 있는 어린이정원을 조성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