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트랙은 제 책임…저 하나만 조사해 달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이경민 수습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9일 “장관 임명장 받은 지 하루도 지나지 않아 조국 법무부 장관의 거짓말이 또 들통났다”며 “거짓 후보자가 거짓 장관이 되는 국정의 대 참사가 일어났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최근 조 장관의 딸 조 씨의 출생신고 관련 의혹을 두고, “출생 신고를 부친이 했다고 변명했지만 실제로는 조 장관 본인이 직접 한 것으로 드러났다”며 “이러한 특권‧반칙‧불공정의 화신을 문재인 대통령이 법무부 장관에 앉혔다”고 주장했다.

이어 “검찰 수사 문건에 피의자로 적시된 사람을 두고 명백한 확인이 안 됐다는 억지 논리까지 만들었다”며 문재인 대통령을 강하게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이러한 자명한 사실을 애써 부정하면 국민 앞에 거짓을 퍼뜨리는 것”이라면서 “개혁이라는 그럴 듯한 말로 포장하고 있으나,  그들이 말하는 사법제도 개편안은 중국의 공안 제도와 비슷한 것”이라며 조 장관이 사법개혁의 적임자라는 여권의 주장을 일축했다. 

이어 “범죄 혐의자에 대한 검찰 수사를 내란으로 규정하고, 정적을 수사하는 검찰은 정의의 검찰이지만 불편한 검찰은 내란이라고 하는 것은 거짓 개혁”이라면서 “검찰은 눈치 보지 말고 제대로 수사해 특검에 문을 열지 말라”라고 검찰에 당부했다.

 나 원내대표는 최근 국회 패스트트랙 농성에 대한 수사가 경찰에서 검찰로 이관된 것을 놓고서 “제가 원내대표로서 모든 것을 지시했기 때문에 저 하나만 조사하면 된다”는 책임의 의사를 표명했다. 

나 원내대표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관련해서 “스티브 비건 미국 대북 특별대표가 북한이 비핵화를 거부할 경우 한국, 일본의 핵무장 가능성을 거론했다”면서 “이는 북한의 핵이 매우 가시적이고 심각한 위협이기에 만약 이것에 시간을 벌어준다면 결국 동북아 핵 도미노를 자초할 것”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의 대북 정책을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정부가 총 172억 원의 예산을 들여 ‘문재인 대통령 기록관’ 설립을 추진 중인 것과 관련, “생전에 기념관을 짓는 것은 자신을 욕되게 하는 일이다”라는 쇼펜하우어의 격언을 인용하며 “이런 곳에 국민 세금이 쓰이는 일은 단 1원도 용납할수 없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