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는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하며, 두피의 성모가 빠지는 것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우리나라 사람의 경우 약 10만 개 정도의 머리카락이 있으며 하루에 50~100개까지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정상적인 범주로 보고 있지만 100개가 넘어서면 병적인 원인에 의한 것이 가능성이 높아 주의가 필요하다.

이러한 탈모의 원인으로는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이 중요한 인자로 생각되고 있으며 여성형 탈모에서도 일부는 남성형 탈모와 같은 경로로 일어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에 탈모가 진행될 경우 남성 여성탈모샴푸, 천연탈모샴푸 등을 사용해 증상을 완화해보려 하지만 탈모에좋은샴푸를 고를 때 성분에 주의하지 않으면 오히려 증상이 악화할 수 있다.

특히 공인 기관에서 인증받지 않은 제품도 탈모 관련 천연계면활성제샴푸 제품으로 소개되는 경우가 있어 비전문가인 일반인이 제품을 선택하기란 매우 어려운 문제다. 따라서 지성샴푸나 약산성샴푸를 선정할 때에는 제품 내 모든 성분을 공개했는지 탈모샴푸추천 제품 표기 사항을 꼼꼼히 확인하고 공인 기관 인증에 대한 정보가 전무하거나 허가받지 않은 제품은 피하는 것이 도움을 줄 수 있다.

천연 두피 케어 브랜드 ‘루트하우스’ 관계자는 “탈모가 진행되고 나서 천연샴푸, 지루성두피염샴푸 등 뒤늦게 관리를 시작하지만, 향료는 사람에 따라 심한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두피에 좋은 샴푸 제품을 선정했더라도 제품에 함유된 전체적인 성분이 장기 사용 시 증세를 악화할 수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천연 두피 케어 브랜드 루트하우스는 한국 소비자 만족 지수와 한국 소비자 평가 등에서 탈모샴푸1위를 수상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