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정의 칼날이 들어올 수 있다는 묵시적 협박에 해당”

10일 오전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에서 관계자들이 청사로 들어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10일 오전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에서 관계자들이 청사로 들어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이경민 수습기자] 자유한국당이 10일 조국 법무부 장관을 강요죄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딸의 동양대 표창장 위조 의혹과 관련, 아내 정경심 교수의 휴대폰으로 동양대 총장에게 전화를 걸어 거짓 증언을 종용한 혐의다.

한국당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당시 후보자였던 조 장관이 향후 법무부 장관이 될 경우 동양대 총장과 주변인 등에 사정의 칼날을 들이댈 수 있다는 묵시적 협박으로 볼 수 있다”며 “정권 핵심인사이자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전화를 받은 동양대 총장에게는 실제 상당한 위협으로 작용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한국당은 “이는 당시 후보자였던 조 장관이 향후 법무부장관이 될 경우 동양대학교 총장 및 주변인 등에 사정의 칼날이 들어올 수 있다는 묵시적 협박으로 볼 수 있다”며 “동양대 총장에게는 실제 상당한 위협으로 작용했다”고 주장했다.

한국당은 “조 장관을 둘러싼 수많은 의혹과 범죄 혐의에 대해 검찰의 엄정한 수사가 조속히 이뤄져 아직 대한민국에 정의가 살아 있음을 국민들이 확인하길 기대한다”고 끝맺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