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뱅크 제공>
▲ <사진=카카오뱅크 제공>

 

[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한국카카오은행이 ‘내 신용정보 서비스’의 이용자수가 340만 명을 넘어섰다고 15일 밝혔다.

내 신용정보 서비스는 본인의 신용점수를 카카오뱅크 앱에서 계좌 개설 없이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개인 신용점수는 대출을 받거나 신용카드를 발급받는 등의 신용 생활의 기초 자료로 쓰인다. 신용점수를 잘 관리하면 대출 한도나 금리 등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내 신용정보 서비스는 출시 이후 28일 만에 이용자수 100만 명, 8개월 만에 이용자수 300만 명(중복 제외)을 돌파했다. 지난 10일 기준 이용자수는 344만4000명이다.

이용자의 연령대별 비중은 30대가 37.1%로 가장 많았고, 20대도 29.8%로 많았다. 성별은 남성이 58%로 여성 42%에 비해 더 높았다.

또 내 신용정보 서비스 이용 고객이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하는 비율은 미이용 고객 대비 3배에 달했다. 금리인하요구권은 대출고객이 직장변동, 부채감소 등 신용상태가 개선되었다고 판단되면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평소 신용점수에 대한 관심이 높아 자주 조회하는 고객일수록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하거나 연체를 줄이는 등 적극적으로 신용정보를 관리하고 있는 모습”이라며 “고객의 적극적인 신용정보 관리를 돕기 위해 ‘내 신용정보 서비스’를 더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