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나경원 ‘자녀 의혹’ 고발...서울중앙지검 형사부에 배당
나경원 측 “조직적 물타기 공작” 반발...명예훼손·무고죄 법적 대응 예고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7일 오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7일 오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지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자녀의 입시특혜 의혹에 대해 서울중앙지검 형사부가 17일 수사에 착수했다. 나 원내대표 측은 “허위사실을 보도한 방송사 기자 등을 상대로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중앙지검은 나 원내대표가 시민단체 ‘민생경제연구소’와 ‘국제법률전문과협회’ 등으로부터 업무방해 혐의로 고발된 사건을 형사1부(성상헌 부장검사)에 배당했다고 이날 전했다.

조국 법무부 장관의 딸 조모씨가 고교시절 의학논문 제1저자로 등록됐다는 논란 이후 나 원내대표 자녀 관련 의혹도 불거졌다. 나 원내대표 측은 “조국 의혹을 물타기 하려는 것”이라며 반박했다.

현재 미국 예일대학교에 진학 중인 나 원내대표의 아들 김모씨는 2014년 미국 고교 재학시절 서울대 의대 윤형진 교수 연구실에서 인턴으로 일했고, 이듬해 미국 학술대회에 발표된 포스터에 제1저자로 등재됐다. 연구 포스터는 학회에서 연구 성과를 소개하기 위해 붙이는 초록 성격이다. 

여권에서는 김 씨가 서울대 연구실을 이용한 것은 어머니를 통한 특혜라고 주장하며, 김모씨가 포스터의 제1저자로 등재되는 과정에 부정이 있었는지 확인해봐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또한 시민단체 측은 나 원내대표의 딸이 2011년 성신여대에 입학하는 과정에서도 ‘특수교육대상자 전형’이 갑작스럽게 신설되는 등 의혹이 있다며 나 원내대표를 업무방해 혐의로 고발했다. 

나 원내대표 측은 의혹에 당 차원의 법적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들과 티타임을 갖고 “저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조직적으로 물타기 공작을 하고 있다”며 “우리 당 이미지를 씌우려는 부분도 있다. 당 차원의 대응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아들의 국적 논란에 대해서도 한국이 맞다며 “일일이 병원에서 출생 증명서까지 떼어줘야 하나”라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또한 한국당은 이날 “나경원 원내대표 자녀 관련 허위의 사실을 보도한 기자 등을 상대로 서울중앙지검에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당은 방송사 기자 등이 나 원내대표와 아들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의 사실을 공공연하게 게시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민생경제연구소’에 대해서도 “법률검토를 거쳐 무고죄 등으로 형사고발 예정”이라며 “나 원내대표의 딸 대학입학과 관련 이미 2년 전 서울 중앙지법에서 허위의 사실로 판시한 내용을 재차 주장하며 나 원내대표를 형사고발까지 했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한국당은 “나 원내대표는 향후 언론중재위 제소 및 민사소송도 병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