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앞 최고위원·중진 연석회의, 나경원 “조국 버티면 결론은 파국”
전현직 국회부의장 심재철‧이주영 삭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18일 오전 서울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팻말을 들고선 구호를 외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18일 오전 서울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팻말을 들고선 구호를 외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이경민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8일 “조국은 당장 그 자리에서 내려와 검찰청 조사실로 가야 한다”며 조국 법무부 장관의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황 대표는 이날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우리가 이곳에 모인 것은 문재인 대통령과 이 정권의 민심 역주행을 규탄하고 국민의 엄중한 경고를 전하기 위해서다”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민심 역주행을 끝내 고집하면 국민의 더 큰 분노와 압도적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고 문 대통령과 정부여당을 비판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정부가) 외교 안보에 대해서 뚜렷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했는데 무슨 성과가 있냐”며 “북한 핵무기가 하나라도 없어졌나, 오히려 미사일과 방사포를 열 번이나 쐈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통령 순방길에 외교부 장관과 청와대 국가안보실 2차장이 공개적으로 싸움판을 벌였다”며 “무능하고 무책임한 외교안보라인을 즉각 교체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국 장관에 대해서도 “반대하는 시국선언문에 서명한 대학교수가 2,100명을 넘었다”며 “조국은 직접 증거인멸 범죄에 개입한 정황까지 나왔는데 당장 내려와서 검찰청 조사실로 가야한다”고 꼬집었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이날 회의에서 “모든 범죄 혐의의 몸통은 이제 딱 한명으로 좁혀지고 있다”면서 “공직자윤리법상 혐의를 받고 있고 피의자 전환은 이미 기정사실이기에 강제수사가 필수”라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가족은 물론이고 본인 수사마저 방해하려고 ‘셀프 공보준칙’을 만들려다가 국민 저항에 부딪혀서 이제 다소 뒤로 물러났다고 한다”며 “본인들도 조국 사퇴를 향한 국민적 분노를 알고 있다는 반증”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그러면서 "버티는 조국, 결론은 파국, 이러다 망국"이라며 "야당들은 조속한 논의를 거쳐서 오늘 내일 중에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 참석한 20대 국회 전·현직 국회부의장인 심재철·이주영 의원은 이날 회의 직후 삭발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