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급 국가직공무원 필기합격자 및 합격선이 발표된 가운데 외무영사직이 87.5점으로 행정직군 중 가장 높은 합격선을 나타냈다. 이는 지난해 합격점수(85.83점)보다 높아진 추세다.

올해 7급 외무영사직은 30명(일반)을 선발하고 출원인원은 2,415명으로 80.5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외무영사직 직렬이 37명(일반)을 선발하고 출원인원 2,372명에 64.1 대 1의 경쟁률을 나타낸 것과 비교하면 올해는 선발인원 감소 및 출원인원 증가로 인해 합격선에 이어 경쟁률이 소폭 상승한 수치이다.

외무영사직이란 국가직 7급 공무원으로 3등 서기관의 지위를 부여받아 외교부 및 해외 공관에서 재외 국민의 혼인 신고, 출생신고, 여권발급, 대민 지원, 민원처리 등의 영사 업무를 주로 담당하며 대사관 근무 시 영사업무뿐만 아니라 외교관의 업무를 수행하기도 한다.

근무처는 임용 후 발령 초기에는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외교부 본부에서 2~3년 정도 근무하며 이후 국내 본부와 해외 공관을 2~3년 주기로 교대하며 순환근무하게 된다.

에듀피디 공무원 수험 관계자에 따르면 “7급 외무영사직은 해외에 거주중인 재외 국민을 보호하는 사명감을 지니고 학습 수준이 높은 수험생들이 많이 응시하는 직렬”이라며 “올해 경쟁률 및 합격선 상승은 2021년 PSAT 도입에 앞서 기존 시험과목으로 반드시 합격하고자 하는 7급 공시생들의 간절함이 부른 결과로, 합격선 상승 추이는 내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여 외무영사직 합격을 위해서는 올해 합격선을 상회하는 고득점 획득이 필수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창립 19주년을 맞아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가 선보이는 7급 외무영사직 ‘더블연장 프로모션’ 합격 패키지가 고득점 달성을 위한 맞춤 교육과정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에듀피디가 선보이는 ‘더블연장 프로모션’은 7급 외무영사직 시험 대비 전 과목 ‘이론+문제풀이+기출해설특강’으로 구성된 패키지 강좌를 선착순 300명 한정으로 기존 수강료에서 약 85% 할인된 금액에 제공하는 ‘수강료 할인 혜택’과 함께 ‘수강 기간 2배 연장’ 혜택이 더해져 저렴한 수강료와 넉넉한 학습 기간 제공으로 고득점 달성을 지원하는 이벤트이다.

강의는 과목별 검증된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고득점 달성을 위한 필승 전략을 제시한다. 국내외의 외교사와 판례의 이해를 필요로 해 수험생들이 어려워하는 국제법 및 국제정치학의 경우, 이상구 교수가 맡아 과목별 출제 특징과 빈출 영역에 대한 핵심 내용을 요점 정리하여 알려줌으로써 학습범위를 압축해주고 회독 효과를 극대화해 수험생들의 빠른 실력 향상을 돕는다는 평이다.

한편, 에듀피디는 7급 외무영사직 ‘더블연장 프로모션’ 구매자에 한해 ▲토익, ▲국어특강, ▲한자특강, ▲기초한국사, ▲한국사사료, ▲헌법판례, ▲중국어기출, ▲일본어기출 등 무료특강 5가지를 선택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해 학습 능률 및 편의를 돕는다.

국가직 7급 공무원 외무영사직 임용시험 대비 ‘더블연장’ 프로모션의 상세 혜택 내용과 전 과목 무료 샘플강좌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