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에 접어들면서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탄탄한 바디라인에 대한 욕망은 누구나 같지만 무리하게 식단을 조절하거나 높은 강도의 운동을 시도했다가 자칫 건강을 해치게 될 수 있으므로 자신의 체질과 라이프스타일 등을 고려한 다이어트를 시행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빠른 체중 감량을 위해 원푸드 다이어트나 초절식 다이어트를 시도하곤 한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신체 건강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의지가 약해져 다이어트에 실패할 가능성이 크다. 또 초기에 체중 감량에 성공하더라도 추후 요요현상으로 인해 심각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다.

이에 최근에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한의원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한의원은 개개인의 체질과 신체 상태를 고려한 맞춤 다이어트 프로그램과 다이어트한약을 제공하여 흐트러진 신진대사를 바로잡고 기초대사량을 늘려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무리한 식단 조절, 강도 높은 운동이 필요하지 않는 것은 물론, 다이어트 중 나타날 수 있는 각종 부작용을 최소화한 것이 장점이다.

다이어트 한약은 개인별 체질과 체중 증량의 원인, 식습관, 생활 패턴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제조된다. 여러 가지 한약재가 첨가되기 때문에 건강 상태와 체질 등에 따라 부족한 기력을 보충해줄 수 있으며 빈혈이나 영양결핍, 저혈압, 요요현상 등 다양한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형태에 따라 환 타입과 한약 타입으로 나뉜다. 단순히 식욕을 억제하기 보다는 기초대사량을 향상시키고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며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성분들이 함유돼 있어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비교적 간단한 섭취 방법으로 바쁜 일상을 보내는 직장인, 학생 등으로부터 환영 받고 있다.

특히 환 타입의 다이어트 한약은 비만의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식습관을 개선하고 식사량을 감소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노폐물 및 독소 배출, 체지방 감소, 혈액순환 촉진 등에 효과가 있으며, 다이어트 중 발생할 수 있는 근손실을 낮추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한방 다이어트는 개인별 건강 상태와 체질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것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상담이 선행되어야 한다. 빠른 체중 감량을 위해 무리한 처방을 하거나 체질에 맞지 않는 한약재를 사용할 경우 손 떨림, 불면증, 두근거림 등 각종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글 : 미올한의원 강남본점 임용석 대표원장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