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공보준칙 적용 조국 수사 후 한다니까 완전 합법인 것처럼 막 쏟아낸다”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폴리뉴스DB]
▲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폴리뉴스DB]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0일 조국 법무부장관과 가족 관련 의혹과 검찰수사가 국민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상황과 관련 “이 사건은 나중에 가면 정말 용두사미로 끝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설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 <노영희의 출발새아침>에 출연해 조국 장관 논란과 이로 인한 문재인 대통령 국정수행 지지율이 취임 후 최저치로 떨어진 상황 등에 대한 질문에 “수많은 언론보도 중 가짜도 있고, 진실과 멀리 떨어져 있는 것들도 있다. 그래서 국민들은 뭐가 뭔지 혼돈 속에 빠져 있다. 그 속에서 조 장관에 대한 부정적 여론도 나오니까 그 영향을 받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진실은 가려봐야 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조 장관 부인은 지금 ‘나는 한마디도 변명할 기회가 없다. 그리고 검찰에서나 또는 언론에서 나오는 이야기들이 전부 다 진실인 것처럼 믿게 만들고 있는데 나로선 너무너무 원통하고 억울하다’고 주장한다”며 “그런 측면에서 문제를 봐야 한다. 무죄추정의 원칙이 있지 않나?”라고 얘기했다.

이어 “(그러나) 일반 국민은 언론에 나오면 그냥 진실로 믿는 경향이 있다. 언론이 발표하니까 이거 사실이구나 하고 믿는 그 영향이 크다고 생각한다”며 “사실이 밝혀지고 그게 아니었구나, 시간이 지나가면 전혀 다른 방향으로 또 나올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설 의원은 최근 조 장관 관련 검찰수사 내용이 언론에 보도되는 상황에 대해서도 “지금 나오는 내용들을 보면 주로 검찰 쪽에서 나오는 이야기”라며 “이게 피의사실 공표로 불법인 줄 본인들이 알면서도 (공보준칙 적용을) 조국 가족 수사 다음부터 한다고 하니까 완전히 합법인 것처럼 그냥 막 쏟아낸다”고 지적했다.

또 그는 야당과 대학생들이 조국 장관 퇴진운동을 전개하는데 대해 “(연세대에서) 집회를 했는데 참석한 사람들 중 (대학생보다) 50대 60대가 훨씬 더 많았다고 한다. 이런 현상을 뭘로 설명하나?”라며 “교수들 몇 천명이 (조국 장관 퇴진 서명을) 했다고 하는데, 왜 명단을 안 내놓나? 명단이 나오면 ‘이런 사람도 서명했어?’ 국민들이 경악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전날 발표된 <리얼미터>의 조국 장관 퇴진 투쟁에 대한 여론조사서 ‘반대 52.4% 대 찬성 42.1%’ 결과를 거론하면서 “야당의 조국 퇴진 투쟁에 대해서 반대여론이 과반이 넘는 걸로 나와 있다. 이제 그만하라는 이야기”라며 “이제 정돈하는 게 좋겠다. 너무 피곤하다”고 얘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