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 성형’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뛰어난 메이크업은 성형 못지 않은 변신을 가져다 주기도 한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에게 매일 아침 화장을 하는 것과 저녁에 화장을 꼼꼼히 지우는 것은 매우 번거로운 일이다. 뿐만 아니라 지구온난화로 인해 매년 뜨거워지는 여름철에는 과도하게 분비되는 땀과 피지로 인해 화장을 유지하기가 쉽지 않다. 

이에 최근에는 자연스러움과 간편함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반영구화장을 선호하는 추세다. 반영구화장이란 피부에 색소를 주입해 화장을 한 것과 동일한 효과를 주는 방법이다. 피부의 진피와 표피 사이에 6~20마이론 사이의 일정한 크기의 입자를 시술 도구에 묻혀 적당한 압력을 가하면 피부가 색소를 흡수해 오랫동안 지워지지 않는다.

또한, 시술 시간이 짧고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직장인도 부담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이렇게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과 어울리는 눈썹 모양과 눈매 라인을 간편하게 연출할 수 있어 남녀를 불문하고 또렷한 인상을 위해 반영구화장에 관심을 갖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반영구화장은 아무데서나 쉽게 할 수 있는 것으로 생각해서는 안 된다. 불법 시술이 성행하고 있기 때문에 무조건 저렴한 곳을 찾기보다는 위생적인 환경, 풍부한 경험과 실력을 두루 갖춘 의료인에게 시술 받아야 한다.

만일 가격에 혹해 무허가시술소에서 시술을 받을 경우 자칫 알레르기반응과 매독, C형간염, 피부질환 등 감염성질환이나 심각한 외모 손상을 겪게 될 수 있다. 따라서 전문 의료진이 시술하는지, 시술 과정에 감염 우려는 없는지, 인체에 안전한 색소를 사용하는지 등의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반영구 화장을 결정하기 전 반드시 사전에 꼼꼼한 체크를 해야 한다. 만일 이에 대한 고민 없이 시술을 결정하는 경우 감염, 염증, 흉터와 같은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 특히 위생과 환경부의 인증을 받은 안전한 색소를 사용하는 지에 대한 여부를 꼭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글: 비앤미성형외과 송도점 황경선 대표원장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