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자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그 중 작은 변화만으로도 이미지가 크게 변할 수 있는 눈성형과 코성형은 최근 대중적인 성형수술로 자리 잡았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남, 녀 모두에게 관심도가 높은 편이다.

눈의 모양을 개선하는 방법은 개개인의 눈 상태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될 수 있다. 눈성형 중 대표적인 쌍꺼풀수술을 진행할 때에도 여러 방법이 있다. 눈꺼풀이 두껍지 않고 피부가 많이 처지지 않은 경우는 매몰법을 눈꺼풀의 피부, 근육이 두껍고 지방이 많으며 피부 처짐이 심한 경우에는 절개법, 눈꺼풀에 지방이 많으나 눈꺼풀이 늘어지지 않은 경우는 부분절개법을 적용할 수 있다. 

외모의 개선을 위해 한 가지 수술만 시행되는 경우도 있지만 만족 높은 결과를 얻기 위해 때에 따라서는 트임, 눈매교정 등의 방법이 병행되기도 한다. 사람의 눈 모양이나 특징은 개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적합한 수술 방법으로의 진행을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진단받는 것이 중요하다.

눈과 마찬가지로 코 또한 낮은 코, 복 코, 매부리 코 등 사람마다 코 모양, 코 내부의 구조와 형태 등이 다르기 때문에 코성형을 고려할 때에는 개개인의 코 특성에 따라 그에 맞는 수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전체적인 분위기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기에 단순히 코만 생각하고 성형을 진행할 경우 이목구비의 조화가 깨져 코재수술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정밀한 사전검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어울리는 콧대의 높이, 코끝의 각도 등을 분석하여 맞춤형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눈성형과 코성형은 트렌드를 쫓아 자신의 이목구비를 고려하지 않고 획일화된 성형수술을 진행할 경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다.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와 균형을 고려해 개개인에게 어울리는 눈성형, 코성형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충분한 수술 경험과 풍부한 노하우를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가 집도를 하는지, 사후관리시스템은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글: 대전 미엘 성형외과 육명수 원장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