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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재수술 많은 코성형, 원인과 해법은?

얼굴의 전체적인 생김새를 결정하는 데 있어 윤곽과 이목구비의 밸런스가 매우 중요하다. 특히 그 중에서도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비율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복코인 지, 휜 코인 지, 매부리코나 짧은 코인 지에 따라 인상이 확 달라 보이는 것도 바로 그런 이유다. 

2017년 대한 미용성형외과 학회(KSAPS)가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코는 눈에 이어 두번째로 수술을 많이 하는 부위로 나타났다. 하지만 코성형을 한 사람 5명 중 2~3명이 재수술을 결정할 정도로, 코는 재수술 가능성이 가장 높은 부위이기도 하다. 

실제로 코 재수술을 결심하게 되는 가장 큰 원인은 ‘코 모양’에 대한 불만족에 있다. 코성형은 수술 전 코뼈와 연골의 상태, 콧볼의 모양과 비중격 만곡증의 여부, 코의 길이와 각도 등 아주 다양하고 세세한 부분까지 체크해야 하는데, 정확한 분석 없이 선호하는 코 모양대로 수술을 진행해 버린다면 기대와 어긋나는 결과를 초래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성공적인 코 성형을 위해서는 광대와 전체적인 윤곽을 고려하여 코의 형태와 비율이 조화를 이루게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광대뼈가 낮고 전체적으로 평면적인 윤곽 라인을 가졌는데 무조건 코를 높게 하거나, 얼굴 길이를 고려하지 않고 코를 길게 할 경우,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가져올 수 밖에 없다. 

뿐만 아니라 환자 개개인의 코 유형에 맞게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첫 수술일지라도 3D-CT 촬영을 통해 코뼈, 코 피부의 두께, 비중격 연골의 크기, 코의 모양과 휘어짐 정도, 보형물 등 특수한 상황까지 정확하게 분석한 후 수술이 진행되어야 재수술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 또한 심미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비중격의 만곡, 비갑개의 비대, 비밸브의 문제점, 코막힘 등 기능적인 부분까지도 복합적인 고려 대상이 되어야 한다. 

만약 코 상태에 대한 철저한 분석없이 잘못된 방법으로 수술이 진행될 경우, 모양이나 기능적인문제로 코 재수술을 고려하게 되며 이는 시간과 비용이 이중으로 소모되게 된다. 만약 재수술을 받아야 한다면, 반드시 재수술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아가는 것이 좋다. 코 재수술은 첫 수술의 실패 원인을 바로 잡는 복원, 재건 수술인 동시에 미용적인 결과까지 만족스러워야 하므로 가급적이면 상담부터 집도까지 의사가 전담하는 ‘재수술’에 특화된 병원으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글 : 탑티어성형외과 조용진 원장(전 탑클래스성형외과 원장)

오세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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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 1월 좌담회⑤] “이낙연, 이번 총선 통해 정치 지도자 모습 보여줘야”
[폴리뉴스 권규홍 기자] <폴리뉴스>와 월간 <폴리피플>은 지난 20일 폴리뉴스 회의실에서 ‘2020, 21대 총선 스타트, 변수와 전망’을 주제로 놓고 좌담회를 가졌다. 김만흠 정치 아카데미 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 날 좌담에는 홍형식 한길리서치 소장, 차재원 부산가톨릭대학교 초빙교수, 황장수 미래경영연구소장, 그리고 본지 김능구 폴리뉴스 대표가 참석해 치열한 토론을 벌였다. 이날 참석자들은 이번 총선에서 가장 크게 주목받고 있는 이낙연 전 총리의 종로출마와 차기 대권주자로서의 가능성을 전망했다. 우선 김능구 대표는 이낙연 전 총리가 여론조사에서 대권 주자 1위를 쭉 해온 게 한 1년 정도 넘지 않았나 싶다”며 “저는 이 전 총리를 다룬 어떤 기사를 봤는데 이 전 총리가 ‘고건 전 총리의 길을 걸을 것이냐’라는 내용이었다. 고 전 총리도 행정의 달인으로서 한때 여론조사 1위를 쭉 유지하다가 갑작스레 지지율이 떨어지면서 출마 포기를 선언했었다. 그래서 이번 총선을 통해 이 전 총리 본인이 정말 정치 지도자로서의 모습을 국민들한테 보여줄 시기가 아닌가 싶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떤 면에서는 지금까지의 지지율 1위, 이게 예전에 이회창



[카드뉴스] 수소차에 대해 알고 싶은 모든 것

[폴리뉴스 강필수 기자] 현대자동차는 수소전기차 넥쏘를 올해 국내에서 1만 대 이상 판매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수소차는 우리 생활 속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수소차에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수소연료전지를 이용해 전기를 만들어 주행하는 수소연료전지차(수소전기차, FCEV)와 수소를 연료로 이용하는 수소내연기관차(HICEV)입니다. 수소내연기관차는 수소전기차보다 연료 보관이 어렵고 효율이 떨어집니다. 현재 생산되지 않고 있습니다. 수소전기차는 수소를 연료로 연료전지에서 전기에너지를 만들어 모터를 돌립니다. 수소전기차가 전기를 생산할 때 수소와 산소가 결합합니다. 이때 나오는 것은 물이 전부인 데다가 외부 공기를 정화하기까지 합니다. 현재 세계 시장에서 판매하는 수소차는 현대차 ‘넥쏘’, 토요타 ‘미라이’, 혼다 ‘클래리티’ 3종류가 있습니다. 모두 수소전기차 모델입니다. 수소차 구입시 현대차 넥쏘의 경우 국고보조금 225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지방자치단체도 지원금을 보조합니다. 지자체 보조금은 강원도가 2000만 원으로 가장 높습니다. 수소차 운전자가 관리할 부품은 에어필터·냉각수·이온필터 정도입니다. 내연기관차보다 관리가 쉽습니다.

[카드뉴스] 가치투자 하려는 당신, 반드시 알아야 하는 분석틀!

[폴리뉴스 이은주 기자]가치투자. 기업의 미래가치를 정확히 판단해서, 기업 성장의 관점에서 투자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물론 변동성이 큰 한국 주식시장에서 가치투자가 가능할까? 하는 의문을 가진 투자자들도 많습니다. 한국 주식시장은 신흥시장에 속해, 기업이 견고한 성장동력을 갖추고 있어도 글로벌 변수에 의해 취약한 모습을 자주 보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변수에도 쉽게 흔들리지 않는 기초 골격과 미래 성장 플랜을 탄탄히 갖춘 기업은 외부의 ‘바람’에 쉽게 흔들리지 않는 법이죠. 카드뉴스에서는 건강한 투자 방식으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기업 분석의 기본 중 기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고전입니다. PER 계산법으로 먼저 기업을 들여다봅니다. PER은 현재의 주가를 주당순이익으로 나눈 것이죠. PER은 기업이 얼마나 벌면 순이익이 주가와 같아지는가를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1주당 가격이 1만원이고 1주당 순이익이 840원이라면, PER은 11.배인데요. 주가가 1년 순이익의 11.9배라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지금 이 추세대로라면 이 기업이 약 12년간 순이익을 벌어들이면 내가 산 주가에 가깝다는 의미가 됩니다. PER은 그렇기에 낮을수록 좋고, 투자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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