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을 대지 않고, 피부를 따로 절개하지 않으면서 간단한 시술만으로도 콤플렉스를 개선하며 예뻐질 수 있는 ‘쁘띠성형’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짧은 시간 내에 외모를 보다 더 업그레이드 시키고 싶은 사람, 좀 더 젊어보이고 싶은 중장년층,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 등 남녀노소 모두에게 이 쁘띠성형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모아지고 있다. 

시술에 따라 다르지만 보톡스는 가급적 10분 내외, 필러는 30분 내외의 시술 시간이 소요된다. 또한 수면 마취 등의 과정이 거의 없고, 시술 후 회복실에서 회복하는 시간도 길게 필요가 없기 때문에 부담이 적다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시간이 적게 소요되고, 비교적 시술이 간단해 보일지라도 혹시 모를 부작용 등을 방지하기 위해 병원을 선택할 때는 무엇보다 신중해야 할 것이다. 

대표적인 쁘띠성형인 필러의 경우, 피부 속에 직접 물질을 채워 넣는 시술이기 때문에 각종 부작용의 가능성을 꼼꼼히 따져보고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 

권장하는 용량보다 과도한 양의 필러를 주입할 경우 피부 돌출이나 염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는 필러 제거수술이 필요한 상황에 도래할 수 있으므로 안전한 시술을 위한 주의사항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

또한 보톡스는 환자의 피부 타입과 체질에 따라 시술이 필요한 부위가 다르며, 멍과 붓기 등 후유증이 천차만별 일 수 있으므로 충분한 상담을 거쳐 진행하는 것이 좋다. 특히, 이미 다수의 시술 경험이 있거나 단기간에 자주 시술을 경험했다면 내성이 적은 ‘제오민’ 등을 사용하는 곳에서 시술을 진행할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보톡스에 내성이 발생할 경우 효과의 지속기간이 줄어드는 등 시술의 효율성 측면에서도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 후 시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얼굴 중에서도 예민한 코, 턱, 눈가 등에 진행되는 필러, 보톡스 시술은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단기간에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때문에 임상 경험이 풍부하며, 환자 개개인에 맞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이 이루어지는 곳에 내원하여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겠다. 

글 : 종로 피부과 셀라피의원 박준명 원장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