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피부는 20대 중반부터 노화가 진행되기 시작한다. 이 때를 기점으로 피부 탄력은 급격히 저하되고, 주름 생성 속도 역시 앞당겨진다. 특히 피부막이 얇아 예민한 눈가는 잔주름이 생기기 쉬운 부위 중 하나로, 주변 피부의 노화가 진행되면서 눈밑지방이 튀어나오는 증상이 생기기도 한다. 

이는 눈밑처짐으로 이어져 눈밑에 그늘을 만들고 다크서클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 다크서클은 전체적인 인상을 어둡게 보이도록 하며, 얼굴의 생기를 떨어뜨리는 요소로 작용한다. 때문에 원인 요소인 눈밑지방 제거를 위해 기능성 크림, 식이요법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지만, 단기간 내 눈에 띄는 효과를 보기는 쉽지 않다.

이에 최근에는 다크서클없애는법으로 보다 확실한 효과를 얻기 위해 눈밑지방재배치, 하안검수술 등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다만, 수술을 생각한다면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다크서클수술을 받는 사람들이 급증하면서 부작용 등으로 재수술을 선택하는 경우가 적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병원을 고를 때는 가격이나 비용보다는 추천 후기를 통해 잘하는곳과 유명한곳의 병원을 선택함과 함께 수술 방법이 검증된 곳인지, 재발에 대한 방지 대책이 마련되어 있는지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다크써클 3STEP도 고려해 볼 수 있다. 이는 일반적인 다크서클 필러나 레이저와 비교했을 때, 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다크서클 발생 원인을 제거해 재수술 가능성도 낮췄다. 

해당 수술은 눈밑지방제거와 눈밑지방재배치를 통해 다크써클을 개선하고, 눈물고랑 유착 제거 과정을 거친다. 이후 이중 안와격막강화술로 약해진 안와격막을 바로 잡고, 눈밑지방의 근본 원인 해결을 돕고, 재발을 방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안와격막강화술이란, 약해진 안와격막을 교정해 처진 눈밑지방의 원인을 바로 잡는 방법이다. 이를 확실하게 교정해야 향후 눈밑지방 재발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다. 만약 조금 더 동안 효과를 얻고자 한다면, 앞볼지방이식이나 눈밑애교수술 등도 도움을 주는 방법 중 하나다.

다만, 다크써클수술은 재발 확률이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의료진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크서클수술에 특화된 전문의를 통할 것을 권장한다. 특히 수술 이후 붓기가 아예 없거나, 다크서클이 100% 사라진다고 장담한다면, 조심하는 것이 좋다. 부작용 등으로 다크서클재수술을 고려하는 환자라면 더욱 주의가 요구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

글 : 강남 논현동 성형외과피부과 산타홍의원 장세진 원장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