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은 사람을 대할 때 먼저 보이는 부위로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피부가 가장 얇고 피하지방이 적기 때문에 가장 먼저 노화가 이뤄지며, 근육의 힘이 약해져 처진 눈꺼풀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눈꺼풀이 처지게 되면 본래보다 나이가 더 들어 보여 노화로 인한 콤플렉스가 심화될 수 있다. 또한 눈가 피부가 늘어지면서 눈꼬리 부위를 짓무르게 하고, 이로 인해 진물이 자주 흐르는 불쾌감이 유발된다. 시야를 가려 시력저하를 일으킬 수 있으며 이마에 힘을 주고 눈에 뜨는 습관으로 이마 주름이 생기거나 만성 두통이 발생할 수 있다. 

이와 같은 기능적, 심미적인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눈 성형을 시도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처진 눈썹과 눈꺼풀을 개선하는 방법으로는 눈썹거상술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으며, 이는 눈 두덩이가 두툼하거나 눈꺼풀이 처진 경우, 눈썹 위쪽 아래쪽에서 처진 부분을 절제하여 잘라내 당겨 올리는 수술법이다. 

눈썹거상술은 과거에는 중장년층이나 노년층이 시도한다는 인식이 많았으나 최근에는 2~30대 젊은 층에서도 이미지 개선을 위해 고려하고 있는 추세다. 젊은 층들은 바쁜 일상과 수면 부족, 잘못된 식습관에 노출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며 이로 인해 눈꺼풀이 처지는 등 노화 증상이 발생되기 때문이다.  

눈썹거상술은 눈꺼풀이 처져 나이가 들어 보이거나 눈을 가리는 경우, 처진 눈꺼풀로 인해 눈썹이 눈을 찌르는 경우 등에 시행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쌍꺼풀 수술 없이 처진 피부를 교정하고 싶을 때, 눈매는 그대로 유지하되 또렷하게 만들고 싶을 때에도 진행할 수 있다. 

눈썹거상술은 붓기가 빠르게 빠지며 재수술처럼 어렵지 않고 수술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눈주름을 없애주어 탄력 있는 눈매로 만들어주고, 인상의 변화 없이 눈꺼풀 처짐 개선이 가능하다. 흉터가 눈에 띄지 않고 직후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없는 현대인들에게 좋은 도움이 되고 있다. 

끝으로 눈썹거상술은 단순히 눈꺼풀의 피부만 잘라내는 것이 아니라 어느 부위에 처짐이 더 많은지에 따라서 교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따라서 얼굴을 연구하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해 얼굴 전체의 이미지와 눈 이미지를 분석해야 한다. 체계적인 수술 계획을 바탕으로 실시돼야 하며,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을 위해서는 의료진과의 면밀한 진단과 상담이 뒷받침돼야 한다. 

글 : 이대역 윤정섭성형외과 윤정섭 대표원장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