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국회에 있기로 했다”, ‘장관직 제안 받았나’ 질문엔 “노코멘트”

15일 오전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의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신용보증기금 등의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전해철 의원(오른쪽)이 참석해 자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15일 오전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의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신용보증기금 등의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전해철 의원(오른쪽)이 참석해 자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5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 후임으로 자신이 거론되는 것에 대해 내년 총선 출마 입장을 밝히며 일축했다.

노무현 정부 시절 민정비서관과 민정수석을 지낸 바 있는 친문 핵심 인사인 전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총선을 준비하는 것으로 정리했다”고 밝혔다.

전 의원은 “저는 국회에 있기로 했고 당에서도 하는 역할도 있다”며 “검찰 개혁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제 상황은 크게 바뀌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전 의원은 ‘장관직을 제안받았나’라는 질문에는 “노코멘트 하겠다”고 말을 아꼈다.

한편 대안신당 박지원 의원은 이날 YTN 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 인터뷰에서 전해철 의원을 거론하며 “과거 민정수석의 경험도 있고, 국회 법제사법위원을 한 개혁적인 (인물)”이라며 “조 전 장관 후 검찰개혁을 완수할 수 있고 대통령과 함께 코드를 맞출 수 있는 분”이라고 강조했다.

전해철 의원과 함께 현재 조국 전 장관 후임자로 김오수 법무부 차관, 김외숙 대통령인사수석비서관, 하태훈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등이 하마평에 오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