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SNS를 즐기는 젊은 층 사이에서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mable)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인스타그래머블은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이라는 뜻의 신조어로, 젊은 층의 새로운 소비 기준이 되고 있다.

인스타그래머블을 저격하는 분야는 다양하다. 여행, 쇼핑, 전시 등 다양한 업계는 물론 외식, 카페 등에서도 주목받는 키워드가 바로 인스타그래머블이다. 특히 카페에서는 예쁜 디저트와 음료를 사진에 담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다.

다만 예쁜 디저트라고 해서 외관만 그럴싸해서는 안 된다. 최근에는 맛까지 있는 디저트가 인기로, 강원도 원주 카페 ‘작은라떼’에서는 예쁘기만 한 게 아니라 맛까지 있는 디저트 수플레 메뉴를 내세워 손님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수플레 팬케이크는 거품 낸 달걀흰자에 밀가루, 우유, 그리고 추가적인 재료를 첨가해 오븐에 구워 부풀린 프랑스 디저트다. 전체적으로 가볍고 폭신한 식감이 특징인 수플레는 가벼우면서도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작은라떼는 이러한 전통 수플레를 맛볼 수 있는 수플레 전문점이다.

달콤하면서도 담백한 수플레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오리지널 수플레 팬케이크와 더불어, 빨갛게 잘 익은 생딸기를 올린 딸기 수플레는 맛도 그 모양새도 예쁜 디저트다. 카페에서의 휴식을 한층 더 달콤하게 해줄 초코 수플레 팬케이크도 있다.

작은라떼는 눈과 입이 즐거운 예쁜 디저트 수플레 팬케이크 물론 코블러, 파블로바 등 디저트 메뉴도 다양하다. 기본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카페모카, 등의 커피 메뉴의 맛 또한 좋다. 커피 종류에 더해 라떼, 프라페, 스무디, 에이드, 티 등 다양한 손님들의 취향을 아우를 수 있는 메뉴 구성 또한 돋보인다.

맛있는 디저트가 있는 데다가 각 디저트에 담겨있는 까페만의 감성, 그리고 아담하고 아늑한 공간, 분위기좋은 실내 덕분에 인기다. 여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애견동반 가능 카페인만큼, 단구동, 무실동, 충주 등에서 찾아오는 손님들도 많다.

반려견과 함께 아늑한 공간에서 맛있는 디저트를 즐기며 힐링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카페 내에는 작은라떼 사장이 직접 키우는 강아지 4마리도 손님들을 반긴다.

작은라떼 관계자는 “작은라떼에서 고객들에게 판매 중인 수플레는 눈과 입이 즐거운 예쁜 디저트로 호평이 높다. 인스타그래머블에 특화된 디저트라는 평이 다수며, 그럼에도 맛까지 사로잡아 달콤한 기쁨을 누릴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어 “데이트코스, 모임장소 등 원주 현지인뿐만 아니라 원주 여행객들도 꼭 한번 들려볼 만한 곳이자 감성 가득한 카페다. 음료, 디저트 모두 가격 대비 가성비가 높아 후회 없는 소비가 될 것”이라면서 “반려견과 함께 작은라떼에서 힐링할 수 있는 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원주 카페 작은라떼는 정오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가게 주차장 및 인근 공원에 주차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 번호 및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