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공수처법 가장 먼저 논의 주장, 가당치 않은 정치 공세”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22일 더불어민주당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과 검경 수사권 조정안 등이 함께 묶여있는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사법개혁안 중 공수처법을 분리해 우선 협상하자는 입장을 보이는 것과 관련 “가당치 않은 정치 공세”라고 비판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이 공수처법을 가장 먼저 논의하고 선거법이나 검경수사권 조정안은 나중에 하자고 하는데 가당치 않은 정치 공세”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검경수사권(조정안)이 먼저 가닥이 잡혀야 공수처 설치를 할지 말지, 한다면 어떻게 할지 논의가 가능하다”며 “더는 선거법과 검찰개혁 법안을 뒤섞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 원내대표는 “선거법은 선거법대로 여야 합의처리를 노력해야 하고, 검찰개혁 입법은 합리적인 결론이 도출되도록 주어진 기간에 차분히 논의해야 한다”며 “문재인 대통령이나 민주당은 조국 사태로 불리해진 여론지형을 뒤집기 위해 검찰개혁 문제를 정치공세 소재로 악용할 생각을 계속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오 원내대표는 “이를 당장 멈추기를 바란다”며 “선거제 합의처리와 합리적인 검찰개혁안 도출을 위해 끝까지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