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아프리카TV  BJ 덕자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며 10월 23일 새벽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덕자는 지난 1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덕자전성시대'에 '마지막 영상'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덕자는 "저 혼자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생겼다"면서 "끝날 때까지 당분간 엄마와 살아야 할 것 같다.

오늘부터 유튜브 영상이 안 올라간다. 당분간 영상 올릴 수 없게 됐다"고 밝히며 울먹였다.

덕자의 갑작스러운 유튜브 중단에 누리꾼들은 여러 추측을 내놓았고 이 가운데 유튜버 정배우는 21일 '덕자 어머님께 전화가 왔습니다...턱형이 덕자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한다네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덕자 어머니는 정배우에게 "지금 너무 당황스럽다. 어리둥절한 상태"라면서 덕자의 소속사이자 BJ턱형의 회사 ACCA와 통화를 공개했다.

녹취에는 소속사 측이 덕자에 명예훼손과 계약 파기 등과 관련해 덕자에게 소송장을 보내겠다고 통보한 것이 담겼다.

정배우는 "덕자가 계약서를 안 보고 사인을 했다던데 사실이냐"고 물었고 덕자 어머니는 "맞다. 어떻게 계약서를 안 본 상태에서 사인만 받아 갈 수 있는지 물었는데, 당시 소속사 실장님이 '계약서는 종이 쪼가리일 뿐'이라는 말을 분명했었다"고 계약서를 보지 않은 채, 불공정 계약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덕자와 회사의 수익 배분은 5:5이며, 편집자 3명의 월급까지 모두 덕자가 낸 것이라고. 덕자 이외의 피해자들도 다수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덕자 측은 추가 피해를 막기위해 고소를 하기로 했다고.

덕자는 아프리카TV 생방송을 통해 수익배분 비율이 5:5인 것은 부당했고, 수익의 대부분이 편집자들의 월급으로 나가 적자 상태라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너무 힘들다"며 방송 활동을 전면 중단하겠다고 선언했다.

턱형 인스타그램에는 덕자 계약에 대한 해명을 요구하는 댓글이 폭주하고 있지만 턱형 측은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한편 큰 병어를 덕자라고 부른다. 전라도 해안가 사투리. 그러나 덕자는 일반 병어와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지느러미의 가장자리 부분이 검은색을 띠고 있으며 일반 병어보다 지느러미가 약간 더 길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